[MR] 6Bar의 강력한 가압식 옴니백…만족도 높다
상태바
[MR] 6Bar의 강력한 가압식 옴니백…만족도 높다
  • 하정곤 기자
  • 승인 2018.07.06 09: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마우스가드·투명교정장치·스플린트 등 간편 제작

독일 Dreve의 Drufosmart는 6BAR의 강력한 가압식 옴니백으로 각종 마우스가드, 투명교정장치, 스플린트 등을 간편히 제작할 수 있다. DRUFOSMART는 가압형 옴니백 방식으로 치경부, Embrasure 부위의 정확한 압착이 가능하며, 시트 0.1~5MM 두께의 압착범위와 2~3겹의 라미네이트 기법으로 제작할 수 있는 제품이다.

Drufosmart
• 제조원: Dreve(독일)
• 수입 및 판매원: ㈜신덴탈
• 문의: 02-757-6901
• 제작문의: 031-653-0241

평창동계올림픽 & 패럴림픽 선수들에 큰 호응
Drufosmart는 원형, 사각형 시트 모두 사용 가능하며, 가압으로 치경부, Embrasure 부위의 정확한 압착 효과가 있다. 또한 시트 연화시 일률적인 열을 전달하는 석영관 히터, 시트 0.1~5mm 두께 압착범위와 2~3겹 덧붙이는 라미네이트 마우스가드 제작 (Drufosmart 6바), 오버히팅 방지 기능도 있다.
임중재 소장은 2월 열린 평창동계올림픽 & 패럴림픽 선수들에게 스포츠마우스가드를 제공했다.
대회기간 참가선수, 임원, VIP, 운영요원 및 조직위운영들에게 양질의 의료서비스를 제공하기위해 폴리클리닉이 개설되어, 임 소장과 이우재 스카이치과기공실 실장, 김규홍 스카이치과기공실 기공사, 전현곤 뿌리깊은치과기공실 기공사 등이 평창동계올림픽과 패럴림픽 기간 동안 맞춤형스포츠마우스가드를 제작해 200여명의 국내,외 선수들에게 서비스했다. 

 

임 소장은 “Drufosmart장비는 빠른 조작으로 많은 선수들에게 제작해 장착해 줄 수 있다”라며 “또한 유지력 압착효과, 열전달이 균일해 두께가 일정하게 나와 선수들 반응도 좋았다”고 밝혔다.
그는 “마우스가드제작 시 고려사항으로 선수들의 안전과 스포츠 시 부담 없이 호흡하며 장착하고, 경기할 수 있어야 하며 이로 인한 만족도”라고 설명했다.
특히 임 소장은 작업시 가압할 때 집중력을 발휘하는데 치아와 구강상태에 따라 약간의 차이가 있다라며 치아가 짧으면 가압시간이 더 걸린다고 강조했다.
Drufosmart는 가압형 압력방식이라 시트의 내면이 실리콘 인상체와 같이 유지력이 좋은 편이다. 무엇보다 스포츠 시 순간적으로 폭발적인 힘을 발휘할 때 생기는 구호흡으로 Palatal부위에서 마우스가드를 밀치는 힘이 발생되어도 치아에 무리를 주지 않으며 탈락 우려에도 버틸 수 있어 마음 놓고 스포츠를 할 수 있다고 한다.
임 소장은 “원장님들도 마우스가드를 장착하면서 시트 재질의 탄력과 강도, 유지력, 매끄러운 표면 등의 장점 때문에 선수들의 만족도에 공감한다”고 밝혔다.
30년 경력의 임 소장은 현재 대전보건대에 강의를 나가고 있으며 2015년 호서대 벤처대학원 치의공학 전공 공학박사학위를 받았다. 마우스가드 관련 7월8일 서울대학교치과병원에서 열리는 대한스포츠치의학회 학술대회에서 더 자세한 정보를 접할 수 있다.

임중재 아이엔지치과기공소장
▶ 강력한 가압으로 치아와 조직부의 일률적 두께 형성
▶ 시트 연화시 일률적인 열 전달하는 석영관 히터
▶ 2~3겹 Layer 방식의 라미네이트 마우스가드 제작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