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ZOOM UP] KATANA™ F-2N, 퍼니스의 본질에 집중하다
상태바
[ZOOM UP] KATANA™ F-2N, 퍼니스의 본질에 집중하다
  • 강찬구 기자
  • 승인 2018.10.05 17: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고온 및 단열로 보철물 제작에 용이

Noritake에서 개발한 KATANA™ F-2N은 지르코니아용 신터링 퍼니스로 노리타케 카타나 지르코니아 싱글케이스를 90분 만에 소성할 수 있는 제품이다. 노리타케 카타나 지르코니아 시리즈의 소성 프로그램이 미리 설정돼 있으며 단시간 소성 프로그램도 입력돼 사용 편의성이 돋보인다.
강찬구 기자 zero@dentalzero.com

KATANA™ F-2N
 제조원: Noritake(일본)
 수입 및 판매원: 신구덴탈(한국)
 판매 문의: 02-775-8855

유저 편의성과 자율성 고려한 제품
KATANA™ F-2N은 Noritake에서 개발한 지르코니아용 신터링 퍼니스로 단시간 소성이 가능한 제품이다. MOSi₂열선과 열전대로 상시 최고 1600℃의 고온으로 사용가능하고 열충격에 강한 단시간 소성용 파이버 재질의 사야를 선택해 싱글케이스의 경우 90분 소성을 할 수 있다. 그밖에 소성완료 예측시간 표시, 승강 시 스테이지 위치 설정 가능, 예열 프로그램 설정 가능 등 다양한 강점을 가지고 있다.
조태형 신구덴탈 대리는 “퍼니스에서 중요한 것은 고온과 함께 내부구조에서 위치에 따라 동일한 열을 보존해줄 수 있는지의 여부이다. KATANA™ F-2N은 높은 등급의 단열재를 사용함과 동시에 고온 설정이 가능해 보철물을 도가니의 어느 자리에 두더라도 열을 고르게 전달할 수 있다”라며 “온도센서도 고품질의 재료를 사용해 사용자가 설정한 프로그램에 맞게 결과물을 만들 수 있다. 퍼니스 제품 본래의 목표에 집중한 만큼 높은 온도와 정확하고 균일한 열 분포를 가할 수 있어 기공작업에 많은 도움이 될 거라고 생각한다”라고 밝혔다.
그는 “제품의 성능도 뛰어나지만 유저의 편의성을 배려한 부분도 KATANA™ F-2N만의 강점이라고 생각한다. 기본적으로 노리타케 카타나 지르코니아 시리즈의 소성 프로그램이 설정됐고 6, 7번에는 단시간 소성 프로그램이 입력돼 유저가 쉽게 소성 스케줄을 설정할 수 있다”라며 “이밖에 타 블록을 사용하는 경우에도 최대 180 프로그램, 20 단계로 설정할 수 있는 유저 프로그램으로 원하는 스케줄을 상세하게 입력해 세밀한 보철물 제작에 도움을 준다”라고 설명했다.

유용한 정보 업데이트로 도움 드릴 것
조 대리는 “KATANA™ F-2N 자체가 기본에 충실하자는 목표를 가지고 만들어진 만큼 퍼니스 사용에 관해서는 초심자와 숙련자 모두 편하게 사용할 수 있는 제품이다. 초심자의 경우 세팅된 스케줄을 위주로 작업하고 숙련자의 경우 세밀하게 조정 가능한 유저 프로그램을 활용하는 것이 제품 활용의 팁이라고 생각한다”라고 말했다.
그는 “보철물 제작 시 심미성에 영향을 줄 수 있는 부분은 많지만 신터링 퍼니스도 중요한 역할을 하고 있다. 이렇게 중요한 제품을 선보이는 만큼 그에 따른 홍보도 필요하다고 생각한다”라며 “메일링 서비스와 SNS를 활용하는 등의 방식으로 기공사분들에게 신터링 퍼니스의 선택 기준과 같은 유용한 정보들을 꾸준히 업데이트할 예정이다. 양질의 컨텐츠를 전달하기 위해 노력하는 만큼 유저분들도 애정을 갖고 관심 가져주시길 부탁드린다”라고 밝혔다.

조태형 신구덴탈 대리
▶ 정확하고 균일한 열 분포 가능
▶ 편의성과 자율성 갖춘 유저 프로그램
▶ 고품질의 재료 사용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