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R] MAZICⓇ Glaze, 최고의 심미 손쉽게 가능
상태바
[MR] MAZICⓇ Glaze, 최고의 심미 손쉽게 가능
  • 강찬구 기자
  • 승인 2018.10.30 13: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나노입자 및 Pre-Mix 등 다양한 강점 가져

MAZIC Glaze는 광중합형 Stain & Glaze 제품으로 보철물에서 가장 중요한 색상 및 색조의 표현과 표면 광택을 손쉽게 구현할 수 있는 제품이다. 다양한 색상이 제공돼 자연치와 같은 색상 및 미세 부분을 표현할 수 있고 적용 후 교합과 인접면 접촉에 영향을 주지 않을 정도로 얇은 피막 두께를 보장한다. 초보자도 손쉽게 사용 및 적용이 가능하고 Polishing 과정을 단축해 효율적으로 시간을 활용할 수 있다.
강찬구 기자 zero@dentalzero.com

MAZIC Glaze
• 제조 및 판매원: ㈜베리콤(한국)
• 문의: 1661-2883

심미성과 유저 편의성 모두 갖춘 MAZICⓇ Glaze
MAZIC Glaze는 다양한 종류의 치과용 Resin에 적용할 수 있는 제품이다. 채도조정 및 정확한 색조를 구현해 보철물을 더욱 심미적이고 자연스럽게 만들어 줌으로 심미적인 결과물 제작에 강점을 드러낸다. 나노 입자가 고르게 분산됨으로 높은 내마모성과 변색 저항성을 가져 술자의 편의성이 증대됐다.
최범진 미라클 디지털 덴탈아트 센터장은 심미적인 보철물을 완성하기 위해 고민하고 있던 중 MAZIC Glaze를 접하게 돼 꾸준히 사용하고 있는 유저이다. 최 센터장은 “약 2년 전에 국산 Nano Hybrid Ceramic 제품이 소개되면서 심미적인 보철물 완성에 대한 갈망이 있었다”라며 “그러던 중 국내 브랜드로는 처음으로 Nano Hybrid Ceramic 전용을 위해 개발된 MAZIC Glaze를 발견해 사용하게 됐고 현재 다양하게 활용하고 있다”라고 말했다.
그는 “이 제품의 경우 쉬운 조작성을 기본으로 술자를 배려한 편의성이 돋보인다”라며 “다른 제품들의 경우 Powder와 Liquid가 따로 구성돼 바로 활용하기 힘들었다면 이 제품은 Pre-Mix로 제공돼 즉시 필요한 양을 최소로 사용할 수 있어 경제적으로도 사용이 가능하 다”라고 강조했다.
최 센터장은 MAZIC Glaze가 Coloring Particle의 기본 사이즈가 Nano 입자로 구성된 부분도 이 제품의 특징이자 강점이라고 밝혔다.
그는 “고르게 분산된 입자로 초보자가 사용해도 균일한 두께의 코팅막을 형성할 수 있고 광중합 후에는 보철물의 표면경도가 증가돼 보철물의 기계적 특성도 다소 높여줄 수 있다”라며 “다양한 색상으로 제공되고 있는데 독립 사용뿐만 아니라 혼합 사용도 가능해 술자에게 심미성 증대를 위한 선택지가 늘어났다는 점 또한 우수한 부분이라고 생각한다”고 덧붙였다. 

 

소재 특성 확인하는 것이 활용 팁
최 센터장은 “대부분의 치과기공 제품들이 그렇듯 아이템을 적용하고자 하는 소재의 기본적인 특성에 대해 정보를 확인하는 것이 중요하다”라며 “술자가 색상의 적절한 사용을 통해 필요로 하는 색상을 만들 수 있도록 개개의 색상을 미리 관찰하는 것도 필요하다. 또한 광중합을 통해 완성되는 제품인 만큼 광중합기의 광량과 파장범위를 미리 확인해보는 것도 팁”이라고 강조했다. 

최범진 미라클 디지털 덴탈아트 센터장
▶ 쉬운 조작성으로 유저 편의성 우수
▶ Pre-Mix로 제공돼 경제적 사용 가능
▶ 나노 입자로 높은 내마모성 및 변색 저항성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