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ZOOM UP] Zir Etchant Cloud System, 편의성·안정성 확보
상태바
[ZOOM UP] Zir Etchant Cloud System, 편의성·안정성 확보
  • 강찬구 기자
  • 승인 2018.11.28 11: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합착강도 증대로 지르코니아 임상 활용성 증대

Zirconia Etchant Cloud System은 지르코니아 에칭 시스템으로 안전하고 간편한 방법으로 지르코니아에 에칭이 가능한 제품이다. 치과에서도 쓰이고 있는 9%의 불산을 활용하고 밀폐용기에서 작업이 이뤄져 사용자가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다. 사용방법에 있어서도 설명서와 더불어 동영상으로 작업 과정을 확인할 수 있어 누구든지 쉽게 사용 가능하다.
강찬구 기자 zero@dentalzero.com

 

안전한 에칭으로 지르코니아 활용성 증대
Zirconia Etchant Cloud System은 지르코니아 에칭 제품으로 지르코니아에 강력한 합착 강도를 발생시켜 디본딩이 감소하도록 도와준다.
지르코니아 에칭을 할 경우 샌드블라스팅보다 안정적이고 균일한 표면 처리가 가능하며 이를 통해 지르코니아 보철물의 안정성을 증대시킬 수 있다.
김성호 리뉴메디칼 대표는 “일반적으로 지르코니아에 샌드블라스팅을 하는 경우가 많은데 그럴 경우 보철물에 스트레스가 발생하고 균일한 작업이 힘든 단점이 있다”라며 “에칭을 적용할 경우에는 균일한 결과를 얻으므로 더 높은 합착강도를 확보할 수 있어 임상에서의 실패를 줄여준다. 지금까지는 합착의 문제로 임상에서 지르코니아 사용이 제한되던 부분도 있었는데 에칭을 활용한다면 추후 지르코니아 임상의 확장도 가능할 것으로 생각한다”라고 밝혔다.
그는 “에칭은 불산을 활용한 제품이기 때문에 작업이 용이한 부분도 있지만 적절하게 다루지 못할 경우 사용자에게 위험할 수 있고 이로 인해 사용처도 제한적이었다”라며 “본 제품의 경우 고농도의 불산과 고위험 유해성분을 포함하지 않고 작업함으로 치과, 기공소 모두 안전하게 사용할 수 있다. 특히 에칭이 발생하는 용기(Safe Shell)는 3중 Locking 디자인을 적용했으며 불산 중화제를 사용하는 등 어디서든 안정적으로 사용할 수 있도록 디자인됐다”라고 강조했다.

손쉬운 사용성과 경제성 모두 강점
특히 Zirconia Etchant Cloud System은 전용 키트를 사용해 F이온 및 유해물질 노출 방지가 가능하고 Gel 타입으로 시간이 지나도 성능을 유지할 수 있다. 원하는 부위를 선택해 작업하는 Selective Etching이 가능하고 별도의 장비나 시설을 갖추지 않는 등의 추가적인 투자 없이 운영 가능해 실사용자에게 좋은 평가를 받고 있다. 직관적인 인터페이스와 사용 가이드가 제공돼 처음 사용하는 초심자라도 손쉽게 사용할 수 있으며 유튜브(검색창에 ‘medifive’ 검색) 등을 활용해 제품 사용방법에 대한 안내를 받을 수 있다.
김 대표는 “Gel 타입의 제품이다 보니 선택적으로 에칭이 가능한 것도 또 하나의 강점이다”라며 “내면에 합착강도 증대를 위한 에칭이 이뤄진다면 외면에는 글레이징 효과를 더 쉽게 얻을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또한 별도의 시설과 설비 투자 없이 키트를 구입하면 에칭이 가능하고 국산화된 소모재를 사용한다는 장점은 경제적인 부분에서도 강점이라고 생각한다”라고 강조했다.
그는 “지르코니아 에칭이 많은 강점을 가지고 있지만 아직 치과계에 보편화가 안 된 점은 아쉬운 부분이다”라며 “누구나 쉽고 안전하게 사용할 수 있고 임상 적용효과도 큰 만큼 치과와 기공소에서 활용해 주심으로 임상에 있어 큰 도움을 얻으시길 희망한다”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