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R] E1 , 정확도와 빠른 속도, 최신 기술 적용 ‘명품 스캐너’
상태바
[MR] E1 , 정확도와 빠른 속도, 최신 기술 적용 ‘명품 스캐너’
  • 하정곤 기자
  • 승인 2019.02.01 11: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델 시적시 오차 거의 없어, 편의성 좋은 편

3Shape의 E1스캐너는 정확도와 빠른 속도와 최신 기술이 적용된 스캐너로 유저로부터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특히 고급 CAD/CAM을 원활하게 사용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는 점에서 더욱 주목받는 제품이다. 
하정곤 기자
zero@dentalzero.com

문의: 070-4289-4333
풀아치 스캔 40초
E1 스캐너는 2x5 MP Cameras에 Blue LED를 갖고 있다. 또한 정확도는 10μm(ISO) / 12 μm(Implant bar)이며, 다이스캔시간은 25초 정도 소요된다.
 

풀아치 스캔 시간은 40초에 적용 가능한 보철물 종류는 코핑과 브리지, 크라운 브릿지, 인레이 온레이 인레이브릿지, 라미네이트, 포스트 크라운, 진단 왁스업, 디지털 임시 치아, 테이블탑 또는 스냅온 브릿지, 텔레스코피 크라운 등이다.

1년 넘게 사용하면서 오류난 적 없어

안대영 베스트치과기공소 기공사는 E1스캐너를 작년 9월부터 사용하고 있다.

안 기공사는 “스캐너는 치아 표면을 디지털화하기 위한 목적으로 사용하는데 E1은 1년 조금 넘게 사용하면서 오류가 난 적은 없다”고 말했다.

그는 “10년동안 3Shape제품을 사용해왔는데 프로그램 자체가 유저가 편안하게 사용할 수 있도록 친절하고 매끄러운 편”이라며 “예전에는 다소 융통성이 떨어진 듯 했지만 요즘은 많이 개선됐다”고 말했다.

기공소 규모에 관계없이 사용 가능

안 기공사는 “정확도는 매우 만족스럽고, 모델 시적시 오차가 거의 없다”라며 “오픈형이라 열고 닫는 번거로움이 없는 등 편의성을 개선했다”라고 밝혔다.

그는 “속도도 괜찮은 편이다. 전반적으로 만족스럽지만 다만 아쉬운 점은 완전 조절성 교합기를 넣어서 스캔을 할 수 있으면 좋겠다”라며 “바이트가 어려운 환자가 있어 현 제품보다 사이즈가 한단계 더 컸으면 한다”고 말했다.

3D바이오캐드 관계자는 “디지털 시대를 맞아 비용 문제에 민감한 기공소에서도 새롭게 대두되는 고객의 다양한 요구에 효과적으로 부응할 수 있는 CAD/CAM 시스템이 필요하다”라며 “3Shape의 E1 스캐너는 정확도, 빠른 속도 및 정응형 치형 스캔을 위한 최신 기술이 적용되어 기공소 규모에 관계 없이 고급 CAD/CAM을 사용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라고 밝혔다.

MR Key Point

   안대영 베스트치과기공소 기공사
▶ 적용 가능한 보철 범위 넓음
▶ 디지털 시대 고객 요구에 효과적으로 부응
▶ 오픈형이라 열고 닫는 번거로움 없음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