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ZOOM UP] 10만회 잇솔질에도 끄떡없는 저항성
상태바
[ZOOM UP] 10만회 잇솔질에도 끄떡없는 저항성
  • 하정곤, 윤준식 기자
  • 승인 2019.05.27 13: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소성온도 낮아 다양한 블록에 적용 가능

 

일본 ‘YAMAKIN’에서 개발하고 ㈜하이덴탈코리아에서 수입 및 판매하는 ‘ZR Stain’은 일본에서 이미 시판됐지만 국내에서는 이번 경기회 학술대회를 통해 처음 선보이는 지르코니아 스테인 제품이다. 한국에 처음 소개하면서 부스 라이브 데모를 진행한 ‘YAMAKIN’의 기술연자인 Fujito Yuji기공사를 만나 ZR Stain을 알아봤다.
 
 
높은 점착성으로 Stain 오래 유지
‘YAMAKIN’에서 약 1년간 연구 및 개발한 ZR Stain은 마이크로입자를 다수 첨가해 지르코니아와의 점착성을 높여 작업 시 발림성을 향상시켰다. Fujito Yuji는 치과기공사로서 ‘YAMAKIN’사에서 기술적인 조언을 해주는 매니저로 활동하고 있다. 
Fujito Yuji 매니저는 “점착성 용해도 실험으로 약 10만회의 잇솔질 테스트를 진행했는데 스테인이 벗겨지지 않고 광도 없어지지 않았다”라며 “10만회의 잇솔질은 사람이 약 13년간 잇솔질을 한 것과 동일한 횟수다. 특히 마이크로 입자가 작아 점착성과 흐름성을 높인 제품”이라고 소개했다.
 
오팔과 형광성 가미 
그는 “기존의 지르코니아 블록에는 형광성이 없어 Stain을 통해 발현해야하기 때문에 오팔과 형광성을 가미했다. 특히 기존 제품들에 비해 발현력이 높고 오팔효과도 크게 상승했다”라며 “용해도가 한국 식약처 기준보다 10배이상 높을 정도로 저항성이 좋다”라고 밝혔다.
또한 기존의 여러 스테인 제품보다 소성온도가 낮아 다양한 블록에 적용가능하며 포세린에도 사용이 가능한 것이 장점이다.
Fujito Yuji 매니저는 “소성온도가 낮기 때문에 풀지르코니아 뿐 아니라 포세린에 사용해도 오버글레이징 없이 소성할 수 있다”라며 “페이스트 타입이기 때문에 충분히 믹싱을 해 리퀴드와 분리되지 않도록 사용하기만 하면 별 다른 주의점이 없다”라고 설명했다.
 
 
수차례 강연 통해 제품 우수성 알릴 것
한국에 약 3년만에 방문한 그는 유럽투어를 마친지 불과 하루만에 합류했을 정도로 제품 설명에 높은 열정을 보였다.
그는 “YAMAKIN사는 하이덴탈코리아와 20년동안 인연을 이어오며, 돈독한 파트너십을 유지하고 있다”라며 “특히 ZR Stain은 사용법이 중요해 데모 위주로 강연을 진행하고 있으며 6월과 9월에도 유럽 지역에 세미나 강연이 계획돼있다”라고 향후 일정을 밝혔다.
Fujito Yuji매니저는 “최종적으로 품질의 고급화 뿐 아니라 유해재료가 들어있지 않고 좋은 재료를 사용했기 때문에 구강내에서의 안정성을 최우선으로 생각하며 연구, 개발에 매진할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