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ZERO FOCUS] 암만길바흐,
차세대 지르코니아 블록 출시
상태바
[ZERO FOCUS] 암만길바흐,
차세대 지르코니아 블록 출시
  • 제로 편집팀
  • 승인 2019.05.27 15: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든 물성 UP! 멀티레이어블록도 선보여

Amann Girrbach는 오스트리아내 치과전문가들을 중심으로 자체 생산 공장 가동을 시작한 지 10년 만에 세계 3대 지르코늄 산화물(지르코니아) 가공업체로 성장했다. 특히 최근에는 완전히 새로운 세대의 지르코니아 블록인 Zolid DNA Generation을 선보여 주목받고있다. 

 
 
완벽한 작업과정 통해 안정적인 가치창출 가능
Zolid DNA Generation은 Ceramill DNA 장비 라인과 마찬가지로 치과기공소가 최고 수준의 품질과 정확성 및 효율성을 제공받을 수 있도록 특별한 ‘유전적 정보’를 담고 있다. 이는 밀링 블록을 전체적인 기술 및 치과의료과정의 일부로 여기는 사용자 중심의 개발 접근법을 분석한 결과다.
Amann Girrbach사는 CAD/CAM을 이용한 완벽한 가공과 탁월한 심미적인 결과를 보장하기위해 생체 적합성 및 강도와 같은 일반적인 규정 요건 외에도 품질에 큰 영향을 미치는 여러 다른 요소들도 적극적으로 고려했다. 
 
이런 요소들은 높은 품질의 원자재 사용 외에 변연부와 소결시 안정성, 밀링 가공성 및 기타 밀링 기구와 관련한 연마성 같은 가공작업시 요인들을 포함하고 있다. 
심미적 특성은 색조와 반투명도를 통해 표현된다. 연관된 모든 기계적, 생물학적, 공정 기술 및 심미적 요인들, 미적인 매개변수요인 총합의 결과가 Zolid DNA다. 
Zolid DNA는 Ceramill CAD/CAM시스템의 소프트웨어 및 하드웨어를 이루는 요소들과 함께 완벽하게 합체되어 제공된다. 무엇보다 사용자는 재료, CAD 모듈 및 밀링 장비 간 조화와 균형잡힌 상호 작용으로 완벽한 CAD/CAM 워크플로우를 통해 안정적인 공정과 가치창출을 얻을 수 있다.
 
Zolid FX Multilayer-반투명도의 그라데이션 가진 멀티레이어블록
Zolid FX Multilayer는 색조와 반투명도 그라데이션이 있는 다색의 매우 높은 반투명도를 가진 지르코니아블록이다. 
법랑질, 상아질 및 치경부 색이 자연스럽게 연계되도록 색조변화가 부드럽게 이어져 각 색조 단계가 두드러져 보이지 않는다. 
이 소재는 신속하고 쉽게 가공할 수 있어 심미성이 우수한 수복물을 재작업 없이 한 번에 제작할 수 있다.
Ceramill CAD/CAM 시스템은 ‘VITA classical shade guide’에 의한 블록내 수복물의 배치가 가능한 높은 색조 안정성을 보장하는 지능적인 중첩 개념을 갖고 있다. Zolid FX Multilayer는 16개의 VITA치아 색조로 나와 있으며, 각각의 Zolid FX Multilayer 블록들은 두 개의 VITA 치아 색조에 해당한다. 
 
 
Ceramill Zolid HT+ - 심미성과 강도가 완벽한 공생 이루다
Ceramill Zolid HT+는 높은 기계적 특성과 뛰어난 심미성이 결합된 투명도가 우수한 지르코니아블록이다.
1000MPa을 뛰어넘는 강도는 이미 입증된 HT 지르코니아 Ceramill Zolid와 동일한 범위를 나타내지만 빛 광학적 특성은 이전 모델을 휠씬 상회하는 특성을 지녔다.  
빛 전달력으로 인해 치은부에 큰 임플란트 지지 조직같이 견고한 구조물이 있는 경우에도 자연치아조직같은 생동감을 보인다.
 
특히 최적화된 제조 공정은 블록 밀링에도 긍정적인 영향을 준다.
뿐만 아니라 뛰어난 변연부 안정성을 가져 보다 미세한 윤곽을 잘 살릴 수 있다. 
‘새로운 조성’의 Ceramill Liquid 컬러링 액은 Ceramill Zolid HT+를 완벽하게 만들어준다.
침전 또는 브러시 기법으로 블록과 컬러링 액의 두 가지 구성 요소를 상호 작용시키면 VITA 클래식 쉐이드 가이드에 의해 매우 심미적인 색조 결과를 만들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