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ZOOM UP] 높은 기술력으로 최적의 작업 효율성 자랑
상태바
[ZOOM UP] 높은 기술력으로 최적의 작업 효율성 자랑
  • 윤준식 기자
  • 승인 2019.09.02 13: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 기공사 기술 수준 높아, Shenpaz 기술력 인정할 것
 

이스라엘의 포세린 퍼니스 전문기업인 ‘Shenpaz’에서 개발하고 ㈜하이덴탈코리아에서 수입 및 판매하는 ‘Focus 4010’은 치과용 도재 전용의 퍼니스이다.  콤팩트한 사이즈와 금속과 세라믹의 열팽창계수를 조절하는 열처리 프로그램을 내장하고있어 도재 작업시 월등한 효율성을 자랑한다. 

ZERO는 ‘Shenpaz’의 CEO인 ‘Omer Yanai’와 Product Manager인 ‘Gilles Meyer’를 만나 제품에 대한 이야기를 직접 들어봤다.
윤준식 기자 zero@dentalzero.com
 
 
1987년 이스라엘에서 설립된 ‘Shenpaz’는 치과기공사가 창업해 지난 2010년 ‘Electrotherm Group’에 합병, 도합 30여년이 넘는 세월동안 치과용 포세린 퍼니스만 전문적으로 제조, 판매하는 업체로 50여개국 이상에 수출하고 있으며 하이덴탈코리아와는 20년 동안 인연을 맺고 있다. 
Omer Yanai 대표는 “우리는 제조사이기 때문에 각 국의 상황을 파악하고 각종 서비스를 지원해줄 수 있는 관계가 중요하다고 생각해 10년 전부터 한국을 방문하고 있다”라고 말했으며 Gilles Meyer 제품 매니저는 “Shenpaz는 전세계에서 90분만에 지르코니아를 소결할 수 있는 기술을 도입한 첫 번째 회사다”라며 “퍼니스 전문업체이다 보니 전세계 유명 재료 업체와 상호협력해 대부분의 재료를 사용할 수 있는 제품을 만들고 있다”라고 소개했다. 
 
 
강한 내구성과 콤팩트한 사이즈가 장점
하이덴탈코리아를 통해 중점적으로 판매하고있는 ‘Focus 4010’은 포세린 전용 퍼니스로 금속과 세라믹의 열팽창계수를 조절하는 Tempering 프로그램이 내장돼있다. Gilles Meyer 제품 매니저는 “프로그램에 파라미터값이 지속되다가 특정 세라믹의 열팽창 계수에 맞추는 설정을 다른 퍼니스보다 쉽게 할 수 있다”라며 “풀케이스는 크랙을 방지하기 위해 쿨링램프 기능으로 온도와 시간을 장기적으로 조절할 수 있다”라고 Focus만의 장점을 들었다.
Omer Yanai 대표는 “케이스마다 수분함량이 다르기 때문에 일반적인 4단계의 건조기능 외에 추가로 사용자가 프로그래밍을 할 수 있어 모든 종류의 세라믹 열 충격을 예방할 수 있다”며 “Shenpaz는 기공사의 일을 줄여주는 것이 컨셉으로 파우더 브랜드별로 선프로그램이 세팅되어있다”라고 밝혔다.
Omer Yanai 대표는 “Focus 4010의 최대 장점은 신뢰할 수 있는 내구성과 유저가 직접 설정할 수 있는 프로그램, 무상 서비스 기간이 길며 폭이 25cm로 콤팩트해 공간의 제약이 적다”라고 설명했다.
 
한국 시장 관심 높아, 좋은 제품 만들 것 약속
Shenpaz는 이스라엘 회사지만 향후에도 기술적으로 앞선 회사가 되고자 120mm로 직경을 키우고 터치스크린과 와이파이 기능을 탑재한 지르코니아 신터링 퍼니스인 ‘Sintra Pro’ 제품도 출시해 기술력을 확장할 계획이다.
Gilles Meyer 제품 매니저는 “한국의 기공사들은 신기술에 관심이 굉장히 많아 빠르게 수용하며 세계 치과시장에서의 규모와 위상도 큰 편이다”라며 “한국 자체가 기술강국이기 때문에 오히려 우리가 기술을 얻어가는 경우도 많아 한국시장이 굉장히 흥미롭다”라고 말했다. 
또한 그는 “한국 기공사들은 기술 수준이 높아 단지 가격이 싸거나 제조회사 네임밸류만 보고 제품을 구매하는 것이 아니라 이스라엘 Shenpza의 기술력을 믿어줄 것이라고 생각한다”라며 “마지막으로 Shenpza는 미래의 기공사들까지 영향을 받을 수 있는 좋은 제품을 만드는 것이 목표이다”라고 인터뷰를 마쳤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