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획특집] ㈜하이덴탈코리아 Kr 150 P1
상태바
[기획특집] ㈜하이덴탈코리아 Kr 150 P1
  • 하정곤 기자
  • 승인 2019.10.02 09: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r 150 P1, 메탈파우더 입자 조밀한 데다 적합도 좋아
시장 선점 중요, 내년 파샬 덴쳐 전용 장비도 준비

 
㈜하이덴탈코리아는 8월 열린 KDTEX 2019를 통해 Profeta사의 메탈 3D프린터 Kr 150 P1장비를 본격적으로 선보였다. Kr 150 P1외에 기본 레이저가 2개 내장된 대형모델인 Ki 200 P1 장비도 함께 판매하고 있다. 제조사 Profeta는 덴탈전용 S/W를 보유하고 있으며, 코발트 크롬 메탈파우더 소재는 하이덴탈코리아에서 국내 최초 식약처 인증을 받았다. 해당 제품을 사용하고 있는 박은규 한솔치과기공소장을 만났다.

박은규 한솔치과기공소장은 Kr 150 P1를 올 6월 구입, 3개월 정도 사용했다.
박 소장은 작년부터 메탈 3D프린터에 대해 남다른 관심을 갖게 되었고, 관련 자료 등도 찾아봤다.
박 소장은 사용하면서 느낀 제품의 특징 및 장점에 대해 “Kr 150 P1는 무엇보다 적합도가 좋은 편이다. 본격 구입전 많은 테스트를 하면서 보철물 케이스를 출력했다”라며 “특히 메탈 파우더 입자가 조밀한 편이라 한층 더 수준높은 퀄리티의 케이스가 나오는 것 같다. 전반적으로 퀄리티와 출력시간, 가격경쟁력 등 만족스럽다”고 말했다.
 
그는 장비를 처음 운용하면서 어려웠던 점에 대해 “특별히 없었다. 누구나 처음 장비를 구입하면 적응하는데 어느정도 시간이 소요되기 때문에 그 부분을 제외하면 별다른 어려움은 없었다”라고 밝혔다.
박 소장은 “메탈 3D프린터는 주로 메탈 코핑(싱글) 기준으로 하루 100개 정도 출력하고 있다.
자체 물량에다 외주도 포함된 수량”이라며 “예전에는 코핑을 외주에 맡겼고, 적지않은 비용을 지불했는데 지금은 자체적으로 출력하기 때문에 비용도 줄었고, 한결 편하다”라고 밝혔다.

Profeta 본사 전문가에게 파샬 덴쳐 디자인 교육받아
그는 “파샬덴쳐 프레임은 상황에 따라 제작하고 있다. 지금 주력은 메탈 코핑이지만 앞으로 파샬 덴쳐 프레임도 양을 늘릴 계획중”이라며 “추석명절연휴에도 중국 Profeta 본사 전문가로부터 파샬 덴쳐 디자인 교육을 집중적으로 받았다. 처음 Kr 150 P1를 구입했을 당시에도 본사에서 온 전문가로부터 일주일정도 교육을 받았으며 수시로 교육을 실시하는 것으로 알고 있다”라고 말했다.
박 소장은 향후 시장 전망에 대해 “일단 시장을 먼저 선점한 사람이 성공할 가능성이 높고, 나중에 들어오면 가격이 하락해 손해를 볼 수 있다”라고 강조했다.
그는 향후 계획에 대해 “내년 봄 파샬 덴쳐 전용 장비를 추가로 구입하여, RPD프린트 양을 늘릴 계획을 하고 있고, 앞으로는 메탈 3D프린터를 최대한 활용해 출력할 생각이다”라며 “현재 센터도 겸하고 있지만 상황을 봐서 센터를 메인으로 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