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ZERO SEMINAR] 대한치과도재기공학회
학술대회 성료
상태바
[ZERO SEMINAR] 대한치과도재기공학회
학술대회 성료
  • 윤준식 기자
  • 승인 2019.10.24 17: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치부의 해답이 한 곳에 있다
 
대한치과도재기공학회가 ‘ALL OF ANTERIOR TEETH (전치부의 모든 것)’을 주제로 10월 13일 삼성서울병원 대강당에서 학술대회를 개최했다. 학술대회에는 휴일에도 불구하고 150여명의 회원이 참석해 학술에 대한 열정의 눈빛을 수놓았다.
 
윤준식 기자 zero@dentalzero.com

이번 학술대회는 명성 높은 해외 연자와 풍부한 임상 사진을 이용한 강의로 회원들의 이목을 집중시켰다. 첫 강의는 Kang chien-ming 선생이 ‘The doubt and verification of Zirconia material in Clinical esthetic indication’을 주제로 지르코니아의 투명도와 강도에 대해 설명했다. 그는 “컬러링 리퀴드를 과도하게 사용하면 크랙을 유발한다는 연구결과가 있다”라며 “이 문제로 지르코니아는 전체적으로 강도 저하 현상을 일으킨다”고 밝혔다. 또한 그는 “밝기와 오팔효과를 잃게 되며 지르코니아를 더욱 노랗게 만드는 점을 알아야한다”라고 전했다. 두 번째 강의는 LEO LIAO 선생의 ‘Color matching with eLAB’으로 진행됐다. 그는 컬러왁스를 이용한 왁스업 연습을 통한 빌드업과의 연관성을 다루며 “포세린 시스템과 비슷한 방식으로 컬러왁스를 작업할 수 있다”고 전했다.
 
돌발사고에 유연한 대처능력 높이 평가
열기가 더욱 더해진 오후 강의에는 Yuji Tsuzuki 선생의 ‘심미보철치료시 IPS e.max system의 활용’ 강연으로 포문을 열었다. 그는 “올 세라믹에서 가장 중요한 포인트는 표면색조와 광택, 그리고 텍스쳐”라며 “텍스쳐를 세심히 관찰해 최대한 비슷하게 재현해 주는 연습을 해야한다”고 밝혔으며 뒤이어 강연한 유하성 도재학회장은  Pink Esthetic과 White Esthetic이 구강내에서 얼마나 균형있게 조화를 이룰 수 있게 제작하느냐가 중점임을 강조했다. 이번 학술대회에는 태풍 ‘하기비스’ 영향으로 인해 항공편이 결항돼 Naoto Yuasa 선생과 Katsuya Seki 선생의 강연을 진행하지 못한 점은 아쉬움으로 남았으나 Yuji Tsuzuki 선생의 열강으로 빈자리를 훌륭하게 메꿨다는 좋은 평가를 받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