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ZERO SEMINAR] 리뉴메디칼, 지르코니아 간단 심미빌드업 세미나
상태바
[ZERO SEMINAR] 리뉴메디칼, 지르코니아 간단 심미빌드업 세미나
  • 하정곤 기자
  • 승인 2019.11.26 16: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테인시 적용 노하우 등 팁 공개

 
리뉴메디칼이 10월 26일 가산동 디랩 세미나실에서 지르코니아 간단 심미빌드업 세미나를 개최했다. 이번 세미나는 리뉴메디칼 및 쿨저코리아 인스트럭터를 맡고 있는 김건효 실장(금플란트치과 기공실)이 연자로 진행했다.
  
 
 
김건효 실장은 헤라세람 글레이즈 & 스테인 유니버셜 및 스테인 적용시 노하우 등 팁을 공개했다
김 실장은 “개인적인 경험으로는 형광성 글레이징 시 리퀴드를 한번 더 발라주면 효과적인 것 같다”라며 “스테인 사용 시에는 믹싱해서 사용하는 것이 낫다”라고 설명했다.
김 실장은 “삼원색 및 스테인 시 블루의 경우 톤을 묽게 하는 것이 좋다”라며 “특히 헤라세람 스테인에는 보라색이 없어 그레이를 바이올렛으로 만들어 스테인으로 사용할 수 있다”라고 밝혔다.
그는 스테인 시 색상을 보고 싶을 때는 흰색을 대조해 보고, 브러시 끝으로 바를 때는 한번에 재빠르게 바를 것을 강조했다.

임상에서 색 효과 보려면 톤 다운시켜 사용해야
김 실장은 “스테인을 은은하게 보이고 싶다면 에나멜을 바르는 것이 좋다”라며 “임상에서 실제 색 효과를 보려면 톤을 약간 다운시켜 사용하는 것이 낫다”라고 전했다. 또한 그는 “해당 제품 효과를 보기위해서는 평소 빠르게 쉽게 일하는 패턴에 적응하도록 해야 한다”라고 밝혔다.
또한 이날 핸즈온은 헤라세람 지르코니아 750제품과 유니버셜 스테인을 이용해 실습이 진행됐다.  
한편 리뉴메디칼은 쿨저코리아의 국내도재 총판을 담당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