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ZERO SEMINAR] 에스클로버 암만길바흐 유저 세미나
상태바
[ZERO SEMINAR] 에스클로버 암만길바흐 유저 세미나
  • 윤준식 기자
  • 승인 2019.11.26 16: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암만길바흐 Ceramill System의 모든 것

 
암만길바흐 유저 세미나가 지난 11월 16일 경기도 광명의 ㈜에스클로버 교육센터에서 열렸다.
이번 세미나에는 국내 인기 연자인 고경훈, 김경록 소장과 암만길바흐의 트레이너인 Dietmar Schaan의 세심한 강연으로 이목을 집중시켰다.
 

 
첫 강의는 고경훈 소장이 ‘암만길바흐 FX 블록과 HT+ 블록의 Shade Solution’으로 출발선을 끊었다. 고 소장은 “1200Mpa를 가진 Zolid FX 블록은 물성이 안정돼 있어 큰 케이스에 주로 사용하며 1100Mpa HT+블록은 급속 소결에서도 투명도가 잘 나온다”라며 “FX 멀티레이어 블록인 경우 800Mpa 의 강도를 갖고 있다”라고 암만길바흐의 지르코니아 블록을 소개했다. 이어서 그는 크라운 내면에 도포하는 마스킹 제품을 소개하며 내면 색 차단은 물론, 외면에서 보이는 색도 유지해야 한다는 점이 중요하다고 밝혔다. 아울러 암만길바흐의 멀티레이어 블록은 명도가 강하기 때문에 덴틴을 한번 더 침투시키는 것이 좋다고 설명했다.

Zebris 프로그램 및 Ceramill Mind 소프트웨어 소개

 
이어서 Dietmar Schaan 암만길바흐 트레이너가 ‘Digital Full Denture Solution 및 Zebris를 이용한 환자의 하악 운동 측정 및 디자인 활용법’을 강연했다. 그는 “Condyle과의 상관관계를 주목해야한다”라며 “Hinge Axis에서 교합에 대한 연관성을 볼 수 있는데 Face Bow로 실제 치아와의 교합 관계 재현이 중요하다”라고 밝혔다. 또한 암만길바흐의 디자인 프로그램인 Ceramill Mind의 사용법도 함께 알렸다.
김경록 소장은 구강스캐너 정보를 Ceramill Mind를 통해 디자인하는 방법과 커스텀 어버트먼트부터 최종보철까지 한번에 디자인할 수 있는 방법에 대해 강의했다. 김 소장은 “어버트먼트의 축벽 각도는 4도가 좋은 편”이라며 “상부 보철의 컨택을 0이 아닌 0.01로 적용하면서 블록아웃을 체크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