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EWS &] S.I.G, 2월 29일 제주도에서 첫 출발
상태바
[NEWS &] S.I.G, 2월 29일 제주도에서 첫 출발
  • 윤준식 기자
  • 승인 2019.12.26 13: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풍부한 임상 경험의 강사 라인업…재능기부 형식
 

찾아가는 세미나 S.I.G(Smart Innovation Group)가 2월 29일 제주도에서 첫 발을 내딛는다. 재능기부 형식으로 운영되는 S.I.G는 즐거운 치과기공소 대표이자 ㈜예스바이오 임상센터장인 이중희 대표를 중심으로 대한치과도재기공학회 회장이며 Intech 치과기공소 의 유하성 대표, 포항 원 치과기공소 조용완 대표와 처음 치과기공소 이대우 대표, 도화 굿모닝치과 이상경 기공실장이 뭉쳐, 찾아오는 세미나가 아닌 찾아가 소통하는 세미나를 지향하며 창립한 단체다.

S.I.G의 리더인 이중희 대표는 “그동안 치과영역에서 학문교류와 새로운 테크닉을 배우기 위해 많은 비용이 소요됐으며 바쁘게 살아가는 기공사들이 참여하기 쉽지 않았던 것이 사실”이라며 “소외된 전국의 많은 이들에게 찾아가서 그들과 함께 하고자 한다”라고 전했다.
또한 이 대표는 “아날로그의 시대가 디지털로 변화하면서 세대 간의 갈등도 생겼다”라며 “앞서간 선배들이 재능을 기부해 아날로그와 디지털을 이야기하고 젊은 인재들과 조화를 위해 계획했다”라고 취지를 밝혔다.  
S.I.G는 재능기부에 관심 있는 치과인과 후원사는 언제든 참여 가능하다. 이 대표는 “치과의사, 치과기공사, 치과위생사 및 관련업체 모두 참여 가능한 열린 공간으로, 재능을 받은 만큼 나눠주는 사회가 되길 희망한다”라고 전했다.

한편 S.I.G는 예스바이오와 한국석고가 참여하는 제주도 세미나를 시작으로 전국투어를 계획하고 있다. 강사료와 참가비는 무료로 진행할 예정이며 성금은 후학양성을 위한 장학금 사업에 사용할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