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R] 클래스프 파절 우려 없는 고주파 주조용 메탈
상태바
[MR] 클래스프 파절 우려 없는 고주파 주조용 메탈
  • 하정곤 기자
  • 승인 2020.02.27 14: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Cobalt Chrome성분…높은 인장력과 탄성력

 제조원: BEGO(독일)
 수입 및 판매원 : ㈜신흥
 문의 : 080-801-7582

WIRONIUM EXTRA-HARD는 고주파 주조용 메탈로서 전 세계적으로 뛰어나고 안정적인 품질을 자랑하는 제품이다.
특히 얇은 재질에도 불구하고 클래스프 파절이 거의 없는 등 내구성이 튼튼하다는 반응이다.

하정곤 기자 zero@dentalzero.com

카본 함유량 감소시켜 웰딩 우수
WIRONIUM EXTRA-HARD는 질소를 함유한 Cobalt Chrome 성분으로 높은 인장력과 탄성력을 가졌다.
무엇보다 얇게 제작 가능해 심미적인 디자인이 가능하다.
이 제품은 낮은 신장 한계와 높은 강도가 요구될 때 적합한 메탈이다.
뿐만 아니라 카본 함유량을 감소시켜 웰딩이 우수한 편이다.
94년부터 초석치과기공소를 운영하고 있는 홍석진 소장은 7~8년 전부터 WIRONIUM EXTRA-HARD를 사용하고 있다.
홍석진 소장은 “예전에는 타 외산 제품을 사용했는데 클래스프가 파절되는 등 수리하는 경우가 있어 불편했다”라며 “신뢰를 쌓아온 오랜 지인의 추천으로 해당 제품을 접하게 돼 쓰게 됐다”라며 사용하게 된 배경을 설명했다.
홍 소장은 “가격은 있는 편이지만 그만큼 값어치를 하는 제품으로 치과에서도 품질에 있어 만족스러운 반응”이라고 말했다.

 

얇은 데도 내구성 튼튼
그는 “무엇보다 WIRONIUM EXTRA-HARD는 예전 제품보다 더 얇은데도 불구하고 클래스프 파절이 거의 없는 등 내구성이 튼튼하다”라고 설명했다.
홍 소장은 “융점이 높다보니 처음 사용시에는 적응이 잘 안돼 실패하는 경우도 있었지만 이제는 어느정도 적응됐다”라며 “정확하게 온도를 맞춰야 하기 때문에 고주파주조기를 사용한다”라고 밝혔다. 
그는 “개인적인 경험으로는 1,2차 매몰시 같은 회사 매몰재를 사용해야 높은 퀄리티를 얻을 수 있다”라며 “각각 다른 제품을 사용했더니 기포가 생겨 이를 제거하는데 시간이 많이 걸리는 등 힘들었다. 일부 기공소에서는 2차 매몰 비용을 줄이기 위해 좀더 저렴한 제품을 사용하는 경우가 있다”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