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획특집] 2020년 주요 CAD Software 업데이트 핵심 정리➀
상태바
[기획특집] 2020년 주요 CAD Software 업데이트 핵심 정리➀
  • 윤준식 기자
  • 승인 2020.03.24 17: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다음은 각 치과용 CAD Software들의 2020년 최신 업데이트 사항들을 소개하려 한다.
뿐만 아니라 각 사별 정책 변경 사항과 최신 동향 등 유저에게 필요한 알짜배기 정보들을 한 자리에 모아봤다.

윤준식 기자 zero@dentalzero.com

■ 3Shape Software 주요 업데이트 사항
2020년 주요 업데이트 사항에 대해 논하자면 올해 상반기 출시 예정인 ‘Dental System 2020버전’에서는  ‘Full Denture’ 디자인이 특히 향상된 모습을 보일 예정이다. 가장 눈에 띄는 변화는 ‘Copy Denture’ 기능을 활용해 기존 덴쳐를 이용한 ‘Try-in Denture’ 제작이 손쉽게 가능하다는 점이다. Denture 디자인 과정에서 치은 디자인이 업데이트 되어 작업 편의성이 크게 증대될 것으로 보인다. 또한 구버전과 비교해 기존에 일부 존재했던 버그나 문제점들이 수정되었다. 3Shape korea는 업데이트에 대한 사항은 추후 블로그를 통해 안내할 예정이다.

■ 3Shape 정책 변화 및 최신 동향
3Shape는 많은 유저들이 부담없이 프로그램을 접할 수 있도록 데모 동글을 출시했으며 3Shape korea에서는 매월 아카데미 교육을 실시하고 있다. 또한 국내에 3Shape A/S 센터를 설립하는 등 국내 유저들에게 보다 발전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3Shape korea의 관계자는 “3Shape Korea에서는 정기적으로 3Shape 프로그램을 시작하는 분과 기존 사용자들을 위해 Academy를 시행하고 있다”라며 “또한 새로운 컨텐츠로 ‘Webinar’를 시행할 예정으로 시간적, 공간적 제약이 있었던 내용들을 많은 분들에게 공유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라고 밝혔다.
추가로 그는 “2019년 3Shape Korea 설립 이후, Lab day, Lab Battle 등 많은 행사가 유저분들의 성원으로 성공적으로 이어지고 있다”며 “앞으로도 알찬 행사 및 세미나를 통해 유저분들에게 다가가고 지속적인 소프트웨어 업데이트로 더욱 편리한 업무환경을 제공할 것을 약속한다”라고 전했다.

■ exocad Software 주요 업데이트 사항
이번 exocad 2.4 버전은 ‘Denture’에 대한 업데이트가 중점적으로 이뤄졌음을 확인할 수 있었다.
특히 인공치 라이브러리가 추가됐고 3D Print 및 밀링을 위한 Template도 추가되는 등 일반적으로 많이 사용되었던 크라운 & 브릿지 제작 과정의 변화보다 아직 디지털화가 더딘 ‘Denture파트’의 업데이트가 중심이 됐다.
유저 입장에서 현실적으로 와닿을 수 있는 부분은 치아 라이브러리가 추가된 부분과 커스텀 어버트먼트 디자인 작업을 완료한 후에 라이브러리를 변경할 수 있다는 점이다.

■ exocad 정책 변화 및 최신 동향
exocad는 투명교정 전문 브랜드 인비절라인으로 잘 알려진 Align Technology사와 약 4억 1800만 달러에 달하는 거대규모의 인수합병 계약을 체결했다. 인수 합병은 올 하반기 마무리될 예정으로 exocad측은 “exocad나 고객들에게도 Align Technology의 일부가 된다는 것은 큰 성장 기회가 될 것”이라며 “양사가 함께 exocad가 치과용 CAD/CAM 산업계에 주요 기술 기업으로서의 위치를 강화하고 exocad의 토대였던 개방형 그리고 통합형 접근으로의 혁신을 지속해나가겠다”고 밝혔다.
한편 이번 exocad의 인수합병으로 인해 향후 치과산업의 디지털 워크플로우 구축전선에는 일정부분 변화가 일어날 것으로 예상된다. 그 동안 각 기업들이 가장 광범위한 오픈방식의 CAD 소프트웨어인 exocad를 기반으로 자신들의 시스템을 구축해왔지만 앞으로는 선택지의 변화가 불가피할 것으로 보인다.
또한 exocad는 BSA Software Alliance 회원 가입을 통해 저작권 강화에 나섰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