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획특집] 2020년 주요 CAD Software 업데이트 핵심 정리➂
상태바
[기획특집] 2020년 주요 CAD Software 업데이트 핵심 정리➂
  • 윤준식 기자
  • 승인 2020.03.24 17: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DICAON 4D Software 주요 업데이트 사항
2020년 DICAON 4D에 새롭게 적용된 업데이트 사항으로는 우선, 프로그램에서 작업 목록 정렬 및 검색을 담당하는 Sorting 기능이 강화됐다. 아울러 3D 데이터 외형 수정 기능이 향상됐고 Segmentaion 파트에서는 Marginate(치은연 설정) 감도가 개선됐다.
Axis 설정 시 컨트롤러가 추가됐고 Segment 완료 후에도 미분할 된 치아를 추가로 Segmentation이 가능할 수 있도록 업데이트가 이뤄졌다.
Virture Setup 부분에서는 Animation 동영상 저장 기능이 추가됐으며 치아의 이동량을 실시간으로 표시해주는 기능도 새롭게 추가됐다. 또한 Occ Check 기능이 향상됐고 Angle to Distance (각거리 환산표)기능이 한층 좋아졌다.
IDBS 파트에서는 FACC / FA point를 수치화로 표기하도록 설정했으며 브라켓 위치 수정이 용이하도록 발전시켰다. Braces 라이브러리 업데이트 또한 유저들이 반길만한 업데이트 내용이다.
2020년 추가로 업데이트 될 내용으로는 Cephalo 데이터 중첩 기능과 설측 IDBS, 두께의 STL 파일을 중첩해 비교하는 Model SI 기능과 Facescan, 백업 및 저장경로 간략화 등이 있다.

■ DICAO 정책 변화 및 최신 동향
지난 2019년은 DICAON 4D의 탄생을 알리고 기능을 소개하는 데 집중했다면 올해는 ‘사용자 교육 서비스’를 타 소프트웨어와 차별화된 제품력으로 부각해 모든 마케팅 및 커뮤니케이션 역량을 집중하고 있다. 이를 위해 덴티스 투명교정 연구소는 ‘투명교정 셋업 스쿨’과 ‘사용자 1대 1 방문 교육프로그램’을 추진하고 있다.
덴티스 투명교정 연구소의 관계자는 “투명교정 셋업 스쿨은 격월로 개최할 예정이며 강화된 핸즈온 코스도 함께 진행할 계획이다”라고 전하며 “또한 인터넷 환경에서는 언제 어디서나 새로운 버전의 업그레이드가 가능한 ‘오토 업데이트’ 기능으로 최신 기능을 상시 무료로 사용할 수 있는 파격적인 혜택을 제공하고 있다”라고 말했다.
Annual fee 또한 무료이며 빠른 원격 서비스와 교육을 제공한다.
프로그램 사용법을 유튜브 영상으로 확인할 수 있는 채널을 운영 중에 있다.

■ Maestro 3D Dental Studio 주요 업데이트 사항
이탈리아의 ‘Maestro 3D’가 개발하고 ㈜케어덴트코리아가 국내 유통하는 ‘Maestro 3D Dental Studio’는 ‘Maestro 5’버전으로 업데이트 되면서 프로그램 자체가 이전보다 업그레이드가 이뤄져 버그가 많이 사라졌다는 평가이다.
또한 인터페이스 아이콘과 프로그램 자체의 디자인이 향상돼 더욱 세련된 디자인을 뽐내며 3D 모델을 다양하게 볼 수 있다.
이전 버전과 비교해 유저들이 더욱 편리하게 접할 수 있을 것으로 예상한다.
주요 업데이트 된 기능으로는 스캔을 진행한 모델에서 브라켓을 제거할 수 있는 기능이 추가됐으며 비디오 녹화 기능과 ‘Dental Studio’와 ‘Dental Studio Viewer’ 소프트웨어에서 케이스를 여는 버튼이 추가됐다.
또한 치아 장축 방향 설정 시 또는 브라켓 모듈에서 FA 포인트를 여러 방향에서 확인이 가능해졌으며 Attachment 부착 위치를 조정할 시 길이를 체크할 수 있다.
추기로 스캔 된 치아를 실제 뿌리와 결합해 매우 정확하고 상세한 최종 3D 모델을 얻을 수 있으며 이는 후속 단계에서 매우 유용하다.
병합 프로세스는 빠르고 쉽고 완전 자동화로 이뤄진다.

■ Caredent korea 정책 변화 및 최신 동향
Maestro 3D를 국내 유통하고 있는 ㈜케어덴트 코리아의 정책 사항을 살펴보자.
우선 대표적으로 소프트웨어 구매 시 사후관리 정책으로 즉각적 피드백이 가능한 ‘원격지원센터’를 운용 중에 있다.
이를 통해 소프트웨어 상의 문제나 문의사항이 있을 때 실시간 대응으로 원격지원 서비스를 유저에게 제공하고 있다.
또한 각 분야의 전공자 출신으로 구성된 제품전문가팀과 기술전문가팀 스페셜리스트들이 서비스를 지원하고 있다.
케어덴트코리아의 관계자는 “한국의 치과용 CAD/CAM 시장은 최근 3년간 2배 이상의 성장을 하고 있지만 대부분 미국과 유럽제품이 주를 이루고 있다”라며 “케어덴트코리아는 기술개발에도 꾸준한 노력을 기울여 시장을 주도할 것”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