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ZERO Focus] 제니튼, 신개념 구강위생용품 진열장 서비스 주목
상태바
[ZERO Focus] 제니튼, 신개념 구강위생용품 진열장 서비스 주목
  • 윤준식 기자
  • 승인 2020.06.25 11: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비스 설치 병원 100여 곳 돌파, 추가 대리점 모집 중
장영진 (주)트레이드하이브 대표
장영진 (주)트레이드하이브 대표

㈜제니튼의 구강위생용품 관련 비지니스 서비스가 세간의 주목을 받고 있다. 제니튼은 야심차게 준비한 치과전용 구강위생용품 브랜드인 ‘제니덴트’를 필두로 서비스에 대한 활발한 마케팅 활동을 펼치며 시장에서의 저변 확대를 위해 추가적인 대리점을 모집 중에 있다. 제니튼의 제1호 대리점인 ㈜트레이드하이브의 장영진 대표를 만나 지난 1년 간의 후기 및 자세한 설명을 들어봤다.

윤준식 기자 zero@dentalzero.com

구강위생용품 전문 기업인 ‘제니튼’은 현직 치과의사들이 설립한 한국을 대표하는 구강건강전문기업으로서 어린이 및 성인용 구강 용품 판매 뿐 아니라 치과버스 봉사와 음악회 등을 통해 치과계 및 보건 사회에 기여하고 있다.

아이들이 안전하게 사용할 수 있도록 ‘치약을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도록 만들자’는 취지아래 함유된 모든 성분을 공개했으며, ‘파라벤’ 성분이 첨가되지 않은 치약 개발에 성공해 어린이 치약 시장을 선점했다. 또한 치과전용 브랜드인 ‘제니덴트’를 런칭, 어린이와 성인용 치약 및 구강관리 용품을 판매하고 있다. 치료효과를 높이기 위해 성분 농도를 높였고 하이드록시아파타이트(HAP)의 함량도 높여 프리미엄 라인으로 생산해 판매중인 제니덴트는 오프라인 전용의 제품으로 치과내에서만 진열장을 통해 판매가 이루어지고 있다.

치과 방문 환자가 직접 구입

제니튼이 운영하는 비지니스 서비스의 주요 고객층은 치과이다. 제니튼에서 제공하는 구강케어 토탈솔루션 시스템인 구강위생용품 진열장 서비스를 이용하면 해당 치과에 설치하고, 환자 본인이 직접 구입하는 방식이다. 이로써 대리점은 판매 수수료를 통한 방식으로 수익을 창출할 수 있다.
초기에는 1호 대리점 ㈜트레이드하이브로 시작하여 집중 운영하고 관리했으나 현재 설치된 진열병원이 100여 곳을 돌파해, 수도권 및 그 외의 지역에도 서비스를 운영할 추가적인 대리점 모집으로 더욱 빠른 시장 확대를 계획하고 있다.
장영진 트레이드하이브 대표는 “현재 진열장 서비스는 제니튼이 직접 관리하는 방식”이라며 “저변확대를 위해 대리점 운영 시 기존의 사업장(기공소)을 운영하면서 겸직이 가능하며 일반 사업자로도 등록이 가능하다”라는 점을 알렸다.

 

고부가가치 창출에 일조
제니튼 본사에는 영업팀과 교육팀, 진열장 설치 전담팀이 구성돼 있어, 서비스를 이용하는 치과에 방문교육이 가능하며 치과내 스탭에게도 확실한 교육 프로그램를 제공할 수 있다.
환자가 치과를 방문하면서 자유롭게 프리미엄 구강용품을 현장에서 직접 구매할 수 있어 치과입장에서도 추가적인 수익을 올릴 수 있다. 또한 고급 진열장과 마케팅을 위한 솔루션을 지원하기 때문에 각 치과에 맞는 구강예방·위생 용품을 진열할 수 있다.
장 대표는 “수익 외에 치과의 인테리어와 공간 활용 및 주위 환경 개선에도 도움을 줄 수 있다”라며 “진열장의 전·후 폭이 30cm 정도로 공간 효율성이 좋고 심플한 디자인으로 설치 시 상업적인 이미지를 줄일 수 있다”라고 전했다.
제니튼에서의 서비스 관리 또한 체계적이다. 장 대표는 “2주에 1번 관리해주는 위탁 재고관리 방식과 매입 개념의 관리 방식 두 가지가 있다”라며 “치과 내에서 스탭들도 주문할 수 있어 유연성이 높다”라고 설명했다.
더불어 “제니튼의 구강위생용품 진열장 서비스로 거래처 치과에 구강 토탈솔루션 설치를 통해 원장님과 기공물에 대한 긴밀한 커뮤니케이션이 가능해졌다”라고 말하며 “하루에 1시간만으로도 수익을 낼 수 있어 고부가가치 창출이 가능했다는 점이 좋았다”라고 지난 1년 간의 후기를 밝혔다.
제니튼은 향후 대리점 모집 후 전국으로 서비스를 확대할 계획이며 제니덴트의 총판도 모집할 계획에 있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