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ZERO Spotlight] 언택트 시대의 새로운 패러다임 웨비나, HASS도 있다!
상태바
[ZERO Spotlight] 언택트 시대의 새로운 패러다임 웨비나, HASS도 있다!
  • 윤준식 기자
  • 승인 2020.06.25 13: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다채로운 주제와 맞춤형 강연으로 유저에게 찾아갈 것

글로벌 바이오 세라믹 전문기업 HASS가 최근 ‘HASS Global Events during Quarantine’ 웨비나를 진행 중이다.

최근 언택트, 비대면 접촉이 사회적인 화두로 떠오른 상황에서 한국 및 글로벌 유저를 대상으로 HASS 제품에 대한 실질적인 리뷰와 사용법, 지식을 공유해 깊은 인상을 남기고 있다.

윤준식 기자 zero@dentalzero.com

‘웨비나(Webinar)’란 온라인 공간인 ‘Web ’과 ‘Seminar’의 합성어로 ‘코로나19’와 함께 유행하고 있는 신(新)합성어다. 최근 언택트(Untact)가 사회적으로 대두되는 상황에서 자연스럽게 해당 플랫폼을 활용한 활동 혹은 행사가 급증하고 있다.
치과 및 치과기공업계에서 진행되는 오프라인 전시회, 세미나, 핸즈온 등 대부분의 행사가 취소됨에 따라 유저들은 온라인 공간을 이용한 활동에 더 집중하게 됐다. 그로인해 온라인 미팅, 강연 등이 늘어났으며, 코로나19라는 전례 없는 사태로 어려운 시기를 겪게 됨과 하강 곡선을 그리는 경제 지표를 고려해 웨비나를 상업적인 목적으로 진행하지 않고 무료로 진행해 더 많은 세계인들이 쉽게 접할 수 있게 한 것이 특징이다. 바쁜 일정이 연일 계속되면 웨비나 참여 및 강의를 찾아보기 쉽지 않은 경우가많은데, 현재 Q uarantine 격리 기간이 지속됨에 따라 다양한 종류의 강연이 제공되고 참여가 뒤따르는 선순환이 이뤄지고 있다.
위와 같은 동향에 발맞춰 HASS도 ‘HASS Global Events during Quarantine’이라는 명칭으로 웨비나를 제공하고 있다.
코로나19 격리 기간 동안 전세계 많은 유저에게 HASS와 HASS의 제품에 대한 콘텐츠, 다양
한 웨비나를 제공하는 글로벌 온라인 이벤트를 진행해보자는 파트너사의 제안으로 시작
해 스페인에서 첫 발걸음을 내딛은 후 러시아, 한국, 아르헨티나, 루마니아, 미국, 멕시코
등지에서 웨비나가 이어졌다. 또한 향후 브라질, 독일, 콜롬비아 등 글로벌 시리즈가 이
어질 예정이다.

 

현재까지 HASS 웨비나는 총 13회가 진행됐고, 향후 진행 예정인 웨비나가 7건 이상 내정
돼있어 다양한 언어, 풍부한 주제의 웨비나를 접할 수 있게 될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특히 웨비나를 진행함과 동시에 라이브 방송을 페이스북으로 송출하는 경우, 인기 높은 웨비나는 라이브 방송 이후 일주일도 채 되지 않는 기간 동안 조회수 5,000회 이상을 기록하기도
하며 경계선이 없는 온라인상에서 HASS의 가족으로서 서로의 내용을 활발하게 공유하며 함께 성장해 나가고 있다.

 

글로벌 웨비나 통해 한국 치과기공술 우수성 알려

이번 글로벌 이벤트에는 한국을 대표해 HASS의 연자이자 기술고문인 김영수 대표(제로스)가 함께 웨비나에 참여해 ‘No-prep thin veneer’를 주제로 심미 보철을 만드는 과정을 HASS의 ‘Amber Press’를 통해 선보였다. 평소 중동, 남미 등지에서 열성팬이 형성되어 있는 김 대표의 HASS 웨비나 페이스북 온라인 방송의 경우 이벤트 시작 하루 만에 3,000회 이상의 조회수를 기록, 3일 만에 5,000회에 가까운 조회수를 기록해 한국 대표로서의 위상을 보여줬다.
무엇보다 HASS는 이번 웨비나를 진행하면서 Speaker들이 자유롭게 주제를 정하고, 솔직하고
제품에 대한 실질적인 경험과 기법, 그리고 직·간접적인 경험을 통한 지식을 공유해 감사함을 표하고 있다.
HASS측은 이러한 지식·재능 기부 릴레이 웨비나를 통해 많은 유저들이 어려운 시기를 이겨내는 데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었다면 그것에 큰 의미를 부여할 수 있다고 전한다.
또한 HASS는 이번 웨비나를 위해 갑작스레 발표 내용을 준비한 것이 아닌 평소 함께 작업하며 의견을 교환하고 또 온라인 공간에서 제작과정, 보철물 결과, 임상 사진 등을 활발히 교류해 온 터라 누구보다 빠르게 웨비나를 기획하고 준비하고 실행에 옮길 수 있었다고 전한다.

 

HASS 웨비나의 특징 중 하나는 제품을 제조사가 직접 강의한 것이 아닌 파트너사 내지는 실제 유저들이 HASS의 소재를 이용한 심미보철 제작과정을 Chair side와 Lab side 관점에서 다뤘다는 것이다. 그렇다보니 서로 호환이 되고 제작 과정 중에 사용되는 브랜드들이 함께 웨비나 내용에 다뤄지게 된 것이 특징 중에 하나이다.(ex. Jensen Miyo, exocad 등)
K-방역, K-medical 등 주요 키워드와 이목이 한국으로 집중돼 한국산 의료기기에 대한 위상이 높아진 상황에서 웨비나가 진행돼 릴레이 이벤트 배너에 공통적으로 노출되는 태극기의 가치를 높일 수 있었고, 실제로 웨비나 내용 중 한국에 대한 극찬을 아끼지 않는 유저들도 있었기에 Post corona시기, 수출동력에 많은 힘이 될 것으로 보인다.

 

한편 HASS는 이번 글로벌 이벤트가 완료된 후 코로나19 Pandemic기간 동안 HASS와 함께 한 여정의 의미로 각 국가별 웨비나 하이라이트를 모아 의미있는 족적을 만들어 나가고자 힘을 기울이고 있다.
웨비나의 강점인 실시간 세미나 진행 및 자유로운 Q&A 시간과 핸드폰 또는 카메라를 연동한 단조로운 슬라이드 쇼를 벗어나 라이브 데모도 진행할 수 있는 강점이 있어 앞으로 더욱 고객이 원하는 다채로운 교육과 강연을 맞춤형으로 진행할 수 있는 On-demand HASS Webinar를 준비해 나갈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