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Zoom Up] ‘가격이 기술’ 합리적 가격에 고사양 부품 무장
상태바
[Zoom Up] ‘가격이 기술’ 합리적 가격에 고사양 부품 무장
  • 하정곤 기자
  • 승인 2020.07.24 11: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리눅스 컨트롤러 및 하모닉 감속기 등 사용

 

나이스텍코리아㈜가 최근 SPINEL 5X MINI를 선보였다. 컴프레셔가 탑재된 데다 가볍고 컴팩트한 사이즈와 디자인이 돋보이는 SPINEL 5X MINI는 협소한 공간에도 설치가 가능하다. 제품을 직접 개발한 황태일 이사를 나이스텍코리아 평택공장에서 만났다.
 
평택=하정곤 기자 zero@dentalzero.com
 
원천기술 확보, 기술 자부심
나이스텍코리아㈜는 2005년 설립 후 CNC라우터, 리벳기 등의 장비 개발 및 제조를 시작으로 덴탈 CAD/CAM 밀링기 ODM판매까지 수년간의 경험을 통해 탄탄한 설계 및 제조 기술을 갖춘 회사로 성장했다. 이를 기반으로 2017년 자사 브랜드 SPINEL을 출시했다.
이강권 대표는 “나이스텍은 안정적이고 활용도 높은 제품을 제작하기 위해 설계 단계부터 현직 치과의사 및 기공사와 협업해 개발했고, 만족도 높은 제품을 선보이고 있다”라고 밝혔다.
평택공장에서 근무하고 있는 황태일 이사는 초창기부터 SPINEL 제품을 연구 및 개발해온 산증인이다.

 
SPINEL의 장점은 크게 생산성 극대화, 편리한 사용, 임베디드 PC, 부품 자체 생산 등이다.
특히 기계 내부에 컴프레셔를 장착해 별도의 컴프레서 구입이 불필요하며 협소한 공간에도 설치가 가능하다. 또한 내부 분진 유입 최소화로 부품 내구성을 극대화했다.
기계공학과를 나온 엔지니어 출신의 황태일 이사는 “SPINEL 5X MINI는 5축 소형 밀링머신으로 올해 초 출시했으며, 메탈을 제외하고 모두 가공할 수 있다”라며 “설계, 프로그램, 컨트롤러 등 원천기술로 만들었다”라고 밝혔다.
 

 

사용자 중심의 GUI
황 이사는 “제조 및 개발사가 판매도 직접 하고 있어 고객의 요구사항을 즉각적으로 반영할 수 있다. 사용자 중심의 GUI에 초점을 맞췄다”라고 강조했으며 “또 다른 장점은 적은 가격으로 고가기술을 구현했다는 점이다. 합리적 가격대에 비해 좋은 부품을 사용해 고장이 거의 없다. 고가에 속하는 리눅스 컨트롤러를 채용했다”라고 밝혔다.
황 이사는 “리눅스 컨트롤러는 제어의 안정성 등에서 뛰어나다. 또한 고가 밀링머신에 들어가는 하모닉 감속기를 사용해 내구성에 많은 노력을 기울였다”라며 “가격이 기술이라고 생각한다. SPINEL은 저렴한 가격과 고사양 장비로 밀링머신 시장에서 바람을 일으킬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라고 말했다.
그는 “장비는 판매에서 끝나지 않고 지속적인 서비스가 중요하다. 업체는 설사 고객이 잘못 사용하더라도 제대로 사용할 수 있도록 준비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생각한다”라며 “나이스텍은 장시간 A/S시에도 대체품을 제공하는 등 철저한 고객 중심의 서비스를 제공할 것”이라고 밝혔다.
황 이사는 제품 사용 팁에 대해 “건식장비라 청소가 핵심으로 최소 한달에 1번 필터 청소를 해야 하며 본격 사용 전에 10분 혹은 20분 정도 시운전하는 것이 좋다”라고 말했다.
나이스텍은 SPINEL을 90% 수출하고 있으며, 국내 시장에도 적극적으로 제품을 알리는 등 마케팅에도 주력할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