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Zoom Up] 일률적인 출력 품질과 편의성으로 유저 마음 잡다!
상태바
[Zoom Up] 일률적인 출력 품질과 편의성으로 유저 마음 잡다!
  • 하정곤 기자
  • 승인 2020.07.24 11: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차 범위 반영한 디자인 보정값 설정시 꾸준한 결과물 만들어내

㈜한진덴탈이 판매하는 신제품 3D 프린터 ASIGA MAX UV(DLP)가 일률적인 출력품질과 편의성등으로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최근 ASIGA MAX UV를 구입해 사용하고 있는 이주영 투엘치과기공소장을 만났다.

                                                                          하정곤 기자 zero@dentalzero.com

■제조원: ASIGA(호주)
■수입 및 판매원: ㈜한진덴탈
■문의: 010-9956-0712
 
SPS공정시스템으로 일관된 출력
ASIGA는 자체 SPS(Smart Positioning System Technology) 공정 시스템으로 모든 층이 정확하며 일관되게 E8 UV LED를 사용해 매작업마다 일률적이고 일관된 출력이 가장 큰 장점이다.
최소 25마이크론 레이어로 정밀한 출력이 가능하다고 한다.
또한 자동 수조 리퀴드 히팅 시스템에다 ASIGA만의 어드밴스 파라메터로 다양한 설정 및 조건에서 출력이 가능하다.
보철물 출력범위는 치아 모델, 임시 보철물, 캐스팅용 출력, 진지바 마스크, 스프린트 및 리테이너 등이다.
62마이크론의 오차범위를 갖고 있는 ASIGA MAX UV는 치과 영역에서 쓰기에 적합한 오차범위를 갖고 있으며, 이 오차범위내에서 일률적으로 출력이 나오기 때문에 설치 당시 테스트를 거쳐 오차 범위를 반영한 디자인 보정값을 설정하면 꾸준한 결과물을 만들어낼 수 있다. 또한 ASIGA는 ASIGA EXPERT라는 페이스북 그룹을 통해서 전세계 6000여명의 유저와 다양한 소재와 정보를 공유하고 있다.
ASIGA에서 판매되는 소재뿐 아니라 전 세계의 다양한 소재를 유저들이 소개하고 사용방법을 공유하며 문제점 및 실패 원인도 공유하여 정보를 분석하고 있다.

기공소와 지속적 미팅 통한 꾸준한 피드백

이주영 투엘치과기공소장은 3개월 전부터 ASIGA MAX UV를 사용하고 있다.
이주영 소장은 “3D 프린터는 누구나 쉽게 사용할 수 있느냐가 관건이라고 생각한다”라며 “3년 전과 비교하면 발전속도가 놀라운 정도다. 작년 상해 전시회 방문 당시 다양한 장비와 소재 등을 많이 경험했다”라고 말했다.
이 소장은 “물론 기존에 사용하던 3D 프린터도 있지만 ASIGA MAX UV는 컴팩트하면서도 오픈타입에 편의성까지 갖춰 선택했다”라며 “장비외에 재료도 직접 공급하기 때문에 믿을 수 있고 결과물도 좋은 편”이라고 밝혔다.
그는 “특히 한진덴탈은 장비 판매에 그치지 않고 지속적 미팅을 통해 투엘기공소가 어떤 장비를 사용해야 효율적이고 디지털 시대에 적응해나갈지 방향성을 논의하는 등 꾸준한 피드백을 해왔다”라며 “신뢰를 바탕으로 ASIGA 4K도 선주문해 8월초 인도받을 예정”이라고 설명했다.
투엘기공소는 ASIGA MAX UV를 캐스터블(PFM 및 골드크라운), 템포러리, 임시덴쳐 등의 용도로 사용하고 있다.
적합도 만족스러워
이 소장은 “사용한 결과 적합도는 만족스러운 편이며 수치 조정 등 간단한 조작만으로도 누구라도 손쉽게 사용할 수 있다”라며 “SPS시스템을 통해 출력물 역시 균일하게 나오는 등 일관성있는 퀄리티를 유지하도록 도와준다”라고 밝혔다.
그는 “한진덴탈이 직접 제작한 ‘빌드 트레이 박스’ 역시 매우 유용한 장비”라고 설명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