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ews &] 의기산, 의료기기 포럼 발족 환영
상태바
[News &] 의기산, 의료기기 포럼 발족 환영
  • 하정곤 기자
  • 승인 2020.11.26 16: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산·학·관 소통으로 산업 혁신 및 미래 환경 대비

한국의료기기산업협회는 “식품의약품안전처의 의료기기 미래전략 포럼 발족은 의료기기 안전관리 체계 혁신 및 국내 의료기기 산업 성장에 있어 매우 시의적절한 소통체계”라며 환영의 뜻을 밝혔다.
식약처는 최근 한국의료기기산업협회 대회의실에서 의료기기 산업 발전을 위한 ‘의료기기 미래전략 포럼’을 발족하고 산·학·관 소통 및 협업으로 비대면 수요 증가, 첨단의료기기 개발 가속화 등 코로나19 이후 급변하는 미래 환경 대비에 나섰다. 포럼은 식약처 정용익 의료기기안전국장을 위원장, 협회 이경국 회장을 부위원장으로 정책총괄, 허가·심사, GMP, 안전평가, 첨단·혁신의료기기 등  5개 분과로 구성됐다. 분과별로 식약처(과장급)와 민간에서 각 1명씩 공동으로 분과장을 맡아 연 2회 전체 회의를 개최할 예정이다. 
식약처 이의경 처장은 “포스트 코로나를 대비한 의료기기 미래전략 포럼은 산업혁신을 위한 시작점으로 미래를 밝힐 구심점 역할을 담당할 것으로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협회 이경국 회장은 “의료기기 미래전략 포럼이 스위스 다보스포럼(세계경제포럼)처럼 영향력 있는 의료기기 포럼이 되길 기대한다”라고 밝혔다.                                                                                                                                        하정곤 기자 zero@dentalzero.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