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R] 온도가 정밀하게 컨트롤 되는 복제용 Agar 멜팅기
상태바
[MR] 온도가 정밀하게 컨트롤 되는 복제용 Agar 멜팅기
  • 하정곤 기자
  • 승인 2020.12.23 13: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원하는 용융 주기 값의 개별적인 입력 및 저장 가능

GELOVIT 200은 독일 BEGO의 파샬덴쳐 시스템 중 하나인 복제용 Agar 멜팅기다. 
특히 자동 제어 Agar탱크로 입력 온도 및 예약 프로그램을 정확하게 실행하며, 원하는 용융 주기 값의 개별적인 입력 및 저장이 가능하다.
                                                                         하정곤 기자 zero@dentalzero.com

일정한 온도 유지시켜줘
특히 GELOVIT 200은 예약 프로그램을 정확하게 실행할 수 있으며, 작업과 관련된 모든 변수에 관한 정보를 표시할 수 있다. 뿐만 아니라 모든 온도 변화를 감지할 수 있는 감지기가 있으며, 컴팩트한 사이즈로 공간 활용도가 높은 편이다. 충북 진천에서 진천치과기공소를 운영하는 강희배 소장은 오래 전부터 BEGO제품을 사용해왔다고 한다.
강희배 소장은 “91년쯤 BEGO시스템의 Agar탱크를 처음 접하게 됐다. 그 이전에는 Agar탱크가 많이 보급되지 않았으며, 수동으로만 Agar작업을 하던 시절이었다”라며 “아날로그방식으로만 작업해왔기 때문에 Agar탱크를 처음 사용했을 당시는 신세계를 만난 느낌이었다”라고 밝혔다. 
강 소장은 “BEGO Agar탱크의 특징이자 장점은 타거나 건조되는 증상이 없고 일정한 온도를 잘 유지시켜줘 Agar 본연의 특징을 극대화시켜주는 것 같다”라며 “그러다보니 Agar의 수명도 길어졌다. 특히 예전에 쓰던 Agar탱크의 문제점은 카본이 빨리 닳는다는 점이었다. 카본 방식이라 모두 닳게 되면 에러가 떠서 모든 작업이 멈췄었다”라고 말했다.

Agar 부드러워진 상태에서 모터 회전

그는 “하지만 이번 GELOVIT 200은 노카본 방식의 모터를 장착해 사용하기에 좋다”라고 밝혔으며 “특히 장비를 사용하면서 쌓은 노하우가 있다면 Agar탱크의 모터에 무리가 가지 않게 하기 위해 Agar를 최대한 잘게 썰어넣는 것이 매우 중요하다고 생각한다”라고 강조했다.
강 소장은 “GELOVIT 200의 최대 장점은 온도 설정을 일정하게 유지시켜주는 것”이라며 “GELOVIT 200은 정밀하게 설계되어 Agar가 절대 타지 않는다”라고 강조했다. 
그는 “그밖에 장점으로는 Agar를 주입할 때 주입구를 길게 스텐으로 처리해 작업하기 편리해진 부분이 있다”라고 말했다.
강 소장은 “또한 Agar를 새 것 또는 사용한 것을 넣을 때 구버전의 탱크는 처음부터 모터가 회전했는데 GELOVIT 200은 일정온도까지 올려줘 Agar가 부드러워진 상태에서 모터를 회전함으로써 모터의 부하를 줄여준다”라며 “무엇보다 GELOVIT 200에서 가장 중요하고 어필할 수 있는 부분은 온도가 매우 정밀하게 컨트롤된다는 것”이라고 강조했다. 
그는 GELOVIT 200을 사용하면서 개선점이나 바라는 점에 대해 “Agar는 수용성이다보니 수분이 뚜껑을 통해서 증발한다. 그러다보니 Agar가 시간이 지날수록 본연의 흐름성이 떨어지게 된다”라며 “향후 뚜껑에 방습 기능을 더 보강해 수분 증발을 최소화시키면 한층 더 Agar 본연의 특성에 맞게 오랫동안 잘 쓰지 않을까 생각한다”라고 말했다.
강 소장은 마지막으로 “한가지 더 바람이 있다면 주위 기공사들에게도 GELOVIT 200을 적극 추천하고 있는데 향후 가격을 지금보다 좀더 낮춰 좋은 제품을 많은 기공사들이 썼으면 하는 바람”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