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획특집] 교정 치료 측정, 계획, 진행에 최고의 도구로 사용될 것
상태바
[기획특집] 교정 치료 측정, 계획, 진행에 최고의 도구로 사용될 것
  • 윤준식 기자
  • 승인 2020.12.23 15: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치과 교정의 지식, 노하우를 디지털로 재현해 나가야

글로벌 디지털 덴티스트리의 변혁을 이끌고 있는 3Shape는 치과교정치료의 디지털화를 위해 3Shape Ortho System을 제공하고 있다. 
특히 자사 제품인 구강스캐너 TRIOS와 연동해 교정 환자의 치료 진행 상황을 시각화 할 수 있어 유저에게 편의성을 제공한다. 
3Shape Ortho System이 주는 장점과 최신 동향을 3Shape Korea 장형경 이사를 통해 들어봤다.


윤준식 기자 zero@dentalzero.com


3Shape Ortho System에 대해 소개 부탁드린다. 
많은 분들이 3Shape의 교정 전문 소프트웨어가 가장 최근에 출시된 것으로 아시는 데, 사실 Ortho System은 2009년부터 선보여 서비스하고 있다.
Ortho System은 Ortho Analyzer, Ortho Planner, Appliance Designer 등에 적용할 수 있고 DCM과 STL 파일이 지원되는 모든 프로그램과 호환이 가능하다.

사용하는 유저에게 어떤 장점을 제공하고 있는지. 
치료 상담 시 한계점 등 치료 방향에 대한 설명을 직관적으로 할 수 있으며 이를 통해 원활한 상담이 가능하다. 트리트먼트 시뮬레이터뿐 아니라 세 가지의 디지털 상담 도구가 있어 치료가 더욱 수월해질 수 있다. 특히 구강스캐너인 TRIOS와 연동해 교정환자의 진행 상황을 시각화 할 수 있는데, 이 구강스캐너 하나로 분석과 추적 관찰에 대한 어플리케이션을 사용할 수 있다. 이는 3Shape가 하드웨어만 공급하는 것이 아닌, 소프트웨어 전문 기업이기 때문에 가능한 부분이다. 추가로 E 시리즈 모델스캐너와 R2000 스캐너와도 호환이 가능하다.

3Shape Ortho System 2020의 최신 동향을 말씀해주신다면.
최신의 Ortho System 2020 버전에는 새로운 기능들이 탑재됐다. 치아 간 충돌 방지 기능이 향상됐고 교합을 수동적으로 정렬할 수 있다. 또한 부정 교합과 치아의 이상적인 셋업을 동시에 비교하며 확인할 수 있다. 
특히 Dental Desktop의 치과 교정 주문 유형인 Orthodontic Planner, Clear Aligner Studio 및 IDB를 위한 Indirect Bonding Studio를 함께 지원한다. 
또한 IDB Transfer Tray 및 기타 Appliance의 디자인을 담은 Appliance Designer 클래식 버전으로 출시할 예정이다. 자동 랜드마크 기능을 구현해 진단 및 치료 계획 모두를 위한 준비 단계를 간소화했다. 추가로 기존의 Silver E Scanner 시리즈보다 20% 이상 빠른 속도의 Generation RED E Scanner 시리즈와 함께 Ortho System 2020이 제공된다.
게다가 투명교정장치를 대량으로 생산하는 곳을 위해 자동 Wax-up기능과 투명교정장치의 Auto cutting을 위한 커트라인 및 부품 표시 기능이 추가됐으며 이를 통해 레이저 Cutting 장비로 쉽게 분리할 수 있어 투명교정장치의 Workflow가 더욱 개선될 것이다. 
이 모든 시스템들을 TRIOS와 함께 연동해 사용할 수 있다. 

교정 장치 제작에서 디지털 소프트웨어의 올바른 활용을 위한 조언은?
3Shape Ortho System은 분명 유저의 교정 치료를 측정, 계획, 진행하는데 있어 최고의 도구로 사용될 것이다. 그렇지만 이러한 좋은 도구를 완벽하게 활용하기 위해서는 교정학에 대한 지식을 끊임없이 습득하고, 그 노하우를 Ortho System을 활용해 디지털로 재현해 나가는 자세를 갖춰야 하지 않을까 생각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