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R] 밀링머신계의 ‘엄친아’, 프리미엄 밀링머신 삼총사
상태바
[MR] 밀링머신계의 ‘엄친아’, 프리미엄 밀링머신 삼총사
  • 윤준식 기자
  • 승인 2021.02.25 09: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흔들림 없어 모델리스 작업에 안성맞춤

㈜로봇앤드디자인이 개발 및 제조하는 DM200-5M은 건식, 습식 가공이 동시에 가능한 프리미엄 5축 밀링머신이다. 화강암 베이스의 동체구조로 진동 흡수력이 뛰어나 안정성과 정밀도가 높다. 치과 내에서 모델리스 작업에 적극 활용하고 있다는 박동주 부산이오연합치과 기공실장으로부터 제품 사용 후기를 들어봤다. 

윤준식 기자 zero@dentalzero.com 

치과기공계에 3D프린터와 같은 적층가공 방식의 확산에도 밀링머신의 수요는 여전히 높다. 이를 반영하듯 각 밀링머신 제조사에서 신제품을 꾸준히 출시하고 있다. 
이번에 소개하는 DM200-5M을 포함한 밀링머신 3총사는 높은 정밀도와 안정성을 자랑하는 로봇앤드디자인의 제품이다. 
장비를 각각 살펴보면, DS200-4WA는 4축 습식 가공장비로 커스텀 어버트먼트 가공에 최적이다. DS200-5Z는 5축 건식 장비면서 소프트 재료 가공에 포커스를 두고 있다. 또 DM200-5M은 습/건식 겸용 장비로 메탈, Wax, 지르코니아 등 모든 재료를 가공할 수 있는 프리미엄 밀링머신이다. 
부산 이오연합치과 박동주 기공실장은 기존부터 사용하고 있던 DS200-5Z의 성능에 매료돼 DS200-4WA와 DM200-5M을 추가로 구매했다고 한다. 
박 실장은 “과거부터 DS200-5Z 장비를 사용해왔었는데 안정성과 정확도에 만족감이 높아 DS200-4WA, DM200-5M을 추가로 구매해 잘 사용하고 있다”고 전했다. 

모델리스 작업 시 일률적인 결과물 제공
로봇앤드디자인의 밀링머신은 안정성과 정확도면에서 뛰어나다. 화강암 베이스를 통해 가공 시 진동 발생을 잘 흡수하고 억제하며 스핀들도 빠르고 강력하다. 
박 실장은 “로봇앤드디자인의 밀링머신은 화강암 베이스로 설계돼 있어 묵직한 느낌으로 흔들림을 잘 잡아준다”며 “디자인한 그대로 결과물이 일정하게 도출되기 때문에 모델리스 작업 시 효율성이 아주 높고 안정성이 뛰어나다”고 말했다. 또 “MAXX LINK 기능으로 원격으로 제어할 수 있는 부분도 편리하다”고 전했다.
박동주 실장은 4축 밀링머신인 DS200-4WA를 이용한 환봉 가공에서 미삭제 부위 등 별다른 문제점을 느끼지 못하고 있다고 한다. 그는 “세 가지의 버를 이용해 미삭제 부위가 없도록 제작하고 있다”며 “모델리스로 커스텀 어버트먼트와 지르코니아를 동시에 가공하고 있는데 최상의 결과를 내고 있다”고 밝혔다. 

신속한 사후처리 시스템 와 닿아
로봇앤드디자인의 강점은 판매하고 있는 모든 밀링머신 제품을 국내에서 직접 조립·생산하고 있다는 점이다. 이를 통해 일률적인 품질 확보는 물론, 신속하고 정확한 사후처리 서비스를 실현하고 있다. 
그렇다면 실사용 유저가 느끼는 체감은 어떨까. 박 실장은 “외산의 경우 주문 제작을 해외 현지에서 진행하는 경우가 많아 스핀들이나 기타 부품에 문제가 발생했을 때  처리 시간과 비용이 많이 소모됐다”면서 “반면 로봇앤드디자인은 자체 조립·생산 설비가 갖춰져 있어 하루 정도면 문제 해결이 가능해 유지보수가 매우 신속하다는 점이 메리트다”고 전했다. 
또한 “딜러사인 네오바이오텍에서도 연결다리 역할을 잘해주고 있다”며 “본사에 기공사 출신인 분들이 하드웨어와 소프트웨어 파트를 담당해 피드백이 수월한 점도 만족스럽다”고 칭찬을 아끼지 않았다.  
끝으로 박동주 실장은 “개선점은 딱히 없는 완벽한 장비다. 다만 회사가 더욱 성장해서 부산 등 각지에 지사가 생겼으면 좋겠다는 바람이 있다”며 “그렇다면 당일 A/S도 가능해 유저분들이 더욱 반기지 않을까 생각한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