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획특집 인터뷰-Ivoclar Vivadent] 이보클라, 디지털 총의치 시스템에 주력
상태바
[기획특집 인터뷰-Ivoclar Vivadent] 이보클라, 디지털 총의치 시스템에 주력
  • 윤준식 기자
  • 승인 2021.04.28 11: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유저의 니즈와 전문성을 강화하는 지속적인 혁신 예정

혁신을 선도하는 기업 Ivoclar Vivadent는 치과의사와 치과기공사의 니즈에 부합하는 디지털 장비와 재료를 바탕으로 또 다른 혁신을 계획하고 있다. 특히 임플란트와 고정성 보철에서 CAD/CAM의 성공을 디지털 덴쳐로 이어갈 준비를 하고 있다. Ivoclar Digital을 대표하는 밀링머신인 PrograMill 시리즈와 Ivoclar Vivadent의 미래를 소개한다. 

윤준식 기자 zero@dentalzero.com

Ivoclar Vivadent의 다양한 시스템과 밀링머신은 어떤 시너지를 만들 수 있나?
Ivoclar Digital은 디지털 작업 프로세스에 따라 치과의사와 치과기공사를 지원하는 유능한 디지털 파트너이다. 치과기공의 디지털 작업은 간단하고 이해하기 쉬운 과정이 매우 중요한데, 디지털 작업 프로세스는 4가지 영역으로 나뉜다.
첫 번째로 유능하고 포괄적인 컨설팅이 성공의 열쇠이다. 증강 현실을 기반으로 한 혁신적인 소프트웨어 애플리케이션인 IvoSmile은 실시간 시각화를 통해 치과의사와 환자 간의 원활한 커뮤니케이션을 돕는다. 
두 번째는 스캐너이다. 지능형 소프트웨어 응용 프로그램은 디지털 치과의 견고한 기반을 형성한다. 세계 최고의 치과용 스캐너 및 소프트웨어 제조업체인 3Shape의 스캐너를 통해 고정밀 이미징 및 최첨단 디자인이 가능하다.
그다음은 재료다. IPS e.max는 이미 1억 2천만 개 이상의 수복물에서 보여준 바와 같이 세계 최고의 올-세라믹 재료다. 따라서 Ivoclar Vivadent는 이러한 성공을 바탕으로 포괄적인 재료 포트폴리오를 개발하고 있다.
끝으로 장비 분야다. 고급 재료 가공을 위해서는 그에 맞는 고급 밀링머신을 사용해야 한다. Ivoclar Vivadent는 모든 치과 진료실과 모든 치과기공소에 적합한 밀링머신을 보유하고 있다. 그 중 PrograMill 시리즈는 검증된 기술을 기반으로 Ivoclar Digital 재료를 밀링하고 개별화된 제작도 가능하도록 설계됐다.

Ivoclar Vivadent의 밀링머신 기능을 100% 발휘할 수 있는 키 포인트가 무엇인지.
검증된 제품을 사용한 시스템적 접근을 권장한다. 검증된 재료와 장비, 프로세스를 통해 예측 가능한 결과물을 얻을 수 있고, 고객인 치과의사와 치과기공사, 환자를 모두 만족시킬 수 있다. 완성도 높은 보철물 제작을 위해, 타제품을 혼용해 사용할 때는 호환성, 인증 여부 등을 반드시 확인하는 것이 필요하다. 

현재 다양한 디지털 장비가 출시되고 있다. 치과용 밀링 머신 시장에서 Ivoclar Vivadent의 미래 전략은?
현재 치의학은 디지털 시대에 완전히 진입했으며, 임플란트와 고정성 보철에서 CAD/CAM의 성공을 총의치에서 이어갈 준비를 하고 있다. 
CAD/CAM에 대한 관심은 전통적인 방식으로 작업해온 경험 많은 기공사 수 감소에도 영향을 받았다. Ivoclar Vivadent는 치과의사와 치과기공사 모두의 니즈와 전문성을 강화하는 방식의 기술개발과 혁신을 지속적으로 만들어갈 예정이다. 
이를 증명하듯 Ivotion Denture System은 가철성 의치에 대한 Ivoclar Vivadent의 오랜 전문성을 기반으로 개발됐다. 해부학적 인상과 예비 교합 기록이 진료실에서 이루어지고, 기존의 왁스 바이트 기록과 개인 맞춤형 트레이로 기능적인 인상이 채득된다. 
독점적인 워크플로우가 3Shape Dental System의 CAD 소프트웨어에 완전히 통합돼 있으므로, ‘Removable’과 ‘Complete’ 소프트웨어 패키지를 사용 중인 모든 유저가 사용할 수 있다.
또 하나는 Ivotion이다. 치아와 치은이 하나의 디스크에 통합된 Ivotion 디스크로, 하나의 디스크와 한 번의 밀링 프로세스로 하나의 의치를 제작할 수 있다. 
이 혁신적인 의치 제작에는 PrograMill 제품군인 PM7, PM5, PM3, DRY이나 Zenotec Select 밀링장비가 사용될 수 있으며, 검증된 재료와 CAD/CAM 소프트웨어를 통해 고품질, 고정밀 의치를 제작할 수 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