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획특집 인터뷰-(주)바텍엠시스] 미래의 밀링머신, 하이브리드 시스템에 초점 맞출 것
상태바
[기획특집 인터뷰-(주)바텍엠시스] 미래의 밀링머신, 하이브리드 시스템에 초점 맞출 것
  • 윤준식 기자
  • 승인 2021.04.28 11: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imes-icore, 새로운 디지털 소프트웨어 플랫폼 개발 박차

독일의 imes-icore GmbH는 CNC 및 덴탈 밀링머신 제조 전문 기업이다. 덴탈 분야에서 20년 가까이 업계를 선두하며 전 세계 100여 국 이상 제품을 수출하고 있는 세계적인 기업으로 평가받고 있다. 특히 CORiTEC 시리즈를 필두로 치과기공사에게 안정적이고 정밀도 높은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으며 국내에는 11년째 ㈜바텍엠시스에서 수입, 판매하고 있다. <ZERO>는 imes-icore GmbH의 CEO Mr. Christoph Stark와 이야기를 나눴다. 

윤준식 기자 zero@dentalzero.com

imes-icore 밀링머신만의 특별한 점은?
imes-icore의 특별한 점은 치과, 치과기공소, 밀링 센터와 같은 다양한 시장을 대상으로 전 세계에서 가장 다양한 치과용 밀링 머신을 보유하고 있다는 점이다. 이 경우 각 고객은 가격/성능 비율에서 자신에게 완벽히 적합한 시스템을 찾을 수 있다.
이 시스템은 실제 산업용 장비 제조사인 imes-icore에서 제작되었으며 매우 안정적이고 높은 정밀도를 위해 하이엔드 부품으로 제작됐다.

imes-icore 밀링머신의 기능을 100% 발휘할 수 있는 키 포인트가 무엇인지.
우리의 모든 밀링머신은 최고의 성능을 자랑한다. 오픈 시스템으로 모든 치과 재료 및 적응증에 활용할 수 있고 보철물 가공 중에 밀링머신 내부의 온도변화에 따라 밀링 정밀도를 자동으로 보정하는 자동 온도 보정 기능이 있다. 
또 보철 밀링 중에 발생하는 분말(분진)을 방지하는 Ionizer 기능 및 세척 기능과 10인치 터치 모니터를 이용한 그래픽 사용자 제어로 매우 높은 편리성을 제공한다.

imes-icore에서 바라보는 세계 덴탈 밀링머신 시장의 성장성은?
세계적으로 시장은 여전히 성장하고 있다. 이는 아직 많은 국가가 완전한 디지털 서비스를 제공받지 못하고 있기 때문인데, 실제로 많은 치과기공소에서 성능이 떨어지는 낡은 밀링머신을 디지털 기능을 갖추고 자동화된 새로운 장비로 바꾸는 것에 관심이 많다.

현재 기공 시장에 다양한 디지털 장비들이 출시되고 있다. 이와 관련해 밀링머신 시장에서 imes-icore의 미래 전략은 어떻게 되는지 궁금하다. 
향후 생산 시스템에서의 차이점은 최종 사용자에 대한 서비스/지원보다 자동화되고 디지털적인 기능에서 발생할 것이라고 확신한다.
따라서 전체 워크플로우를 가속화하고 사용하기 쉽도록 새로운 디지털 기능 및 자동화 시스템을 준비하고 있다. 또한 자동 생산 제어, 자동 재고 및 주문 처리, 서비스 유지 관리, 상태 제어와 관련해 유저를 위한 새로운 디지털 소프트웨어 플랫폼 및 도구를 개발하고 있다.

앞으로 AI 기술과 모델리스 컨셉이 더 빠르게 확산될 것으로 보인다. imes-icore의 밀링머신은 이와 관련해 어떤 방향성을 갖고 있는가?
이러한 개념은 우리의 미래 계획 중 하나이다. 유저를 위해 우리는 전체 생산 라인에 대해 검증된 완전한 워크 플로우를 생성하고 정의하고자 한다. 
이 기능은 보정된 CAD 파일, 검증되고 자동화된 CAM 기능, 정밀하게 검증된 장비 시스템, 승인된 버(Bur) 및 재료는 물론, 마지막으로는 입력된 CAD파일과 밀링 완료된 보철의 정확도를 측정하고 비교까지 하게 된다. 
이 시스템의 최종적인 목표는 치과기공사를 위해 워크플로우를 자동화하는 것이다

2020년대의 밀링머신에는 어떤 새로운 컨셉과 개념들이 탑재될 것으로 예상되는가?
새로운 밀링머신의 개념은 장비 구성에서 훨씬 더 많은 유연성을 가질 것이다. 
미래에는 하나의 밀링머신과 워크플로우에서 다양한 기술을 결합하는 하이브리드 시스템에 초점을 맞출 것이다. 
미래의 하이브리드 시스템은 유저가 이 새로운 기술로 새로운 적응증에 대한 새로운 방법을 찾을 수 있도록 도와줄 것이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