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ZERO SEMINAR] 이승섭 소장, Zirconia 색조 재현 국비지원 세미나 마쳐
상태바
[ZERO SEMINAR] 이승섭 소장, Zirconia 색조 재현 국비지원 세미나 마쳐
  • 윤준식 기자
  • 승인 2021.04.28 13: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르코니아 기본 이해부터 실전 핸즈온 강의까지

 

‘Dental CAD를 활용한 Zirconia 보철의 색조 재현’ 국비지원 세미나가 4월 3일과 4일 양일간 하이덴탈코리아 세미나실에서 진행됐다. 
세미나에는 이승섭 솔라움 치과기공소장이 나서 세세한 강의를 이끌었다. 

윤준식 기자 zero@dentalzero.com


이번 세미나는 지르코니아의 이해와 임상에서 필요한 테크닉부터 지르코니아 빌드업 및 스테인 방법과 도구 사용법, 지르코니아 블록을 이용한 전치부 4본 브릿지 P.F.Z 빌드업 등 다채로운 강의로 구성됐다. 이승섭 소장은 치아형태, 치축 잡는 과정, 절단부 형태, 임상 케이스에 대한 이론 강의를 시작으로 빌드업 실습을 진행했다. 
실전 빌드업 강의에서 이 소장은 “2차 빌드업 단계에서 양 우각 부위를 형성할 때 치아의 근원심이 결정된다”며 “중절치 폭이 빌드업된 그대로 형성된다고 생각하면서 주의해야 한다”고 전했다. 또 그는 “항상 라인앵글을 중점적으로 신경 쓴다”며 “빌드업 시 치축의 가이드라인의 역할을 할 수 있기 때문”이라고 팁을 소개했다. 
이어 1차 소성된 부위에 포세린 파우더를 올리면 수분이 뭉쳐있기 때문에 수분 조절에 깊이 신경써야 한다고 덧붙였다.

명도 대비, 채도 대비 강조
이승섭 소장은 스테인 시 혼수비와 점도가 중요하다고 전했으며 명도 대비와 채도 대비의 개념을 설명했다. 이 소장은 “일루젼 효과를 얻기 위해 많이 사용하는 스테인으로 그레이, 바이올렛, 블루가 있다”며 “블루와 그레이는 명도를 낮추는 역할을 한다”고 말했다. 
빌드업 핸즈온을 마치고 이 소장은 세미나의 두 번째 주제인 풀지르코니아 컬러링과 스테인 강의를 이어갔다. 그는 멀티레이어 블록의 개념과 컬러링, 스테인 시 주의할 점을 소개했으며 핸즈온으로 스테인 테크닉을 공유해 수강생들의 호평을 얻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