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ews &] 네오 SCRP 어버트먼트, 멀티 케이스에 최적!
상태바
[News &] 네오 SCRP 어버트먼트, 멀티 케이스에 최적!
  • 최지은 기자
  • 승인 2021.05.26 07: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탈부착이 용이해 쉬운 유지보수로 인기

네오바이오텍(대표 허영구, 이하 네오)이 개발한 SCRP 어버트먼트가 편리한 유지보수로 개원가의 사랑을 받고 있다.

SCRP(Screw-Cement Retained Prosthesis)는 어버트먼트 연결 부분이 Semi-Hex 구조로 되어 있어 20˚ 이내로 임플란트가 식립됐다면, 멀티플 케이스에서도 탈부착이 간편하다. 특히 Semi-Hex(Abutment connector 상단부: Short Hex, 하단부: Non-Hex 디자인) 구조 덕에 Hex/Non-Hex 장점인 재장착(Repositioning)이 가능하고, 회복력(Retrievability)이 높다.

또한 영구 접착제(Permanent Cement)를 사용하여 보철물 탈락을 최소화시킬 수 있고 그로 인해 정확한 결합(Passive Fit)을 쉽게 얻을 수 있다. 그뿐만 아니라 Peri-implantitis의 원인이 되는 치은에 유출된 잔여 시멘트 제거가 용이하다.

Tissue Level 임플란트의 경우 Bone Level 상방에서 보철물의 탈부착이 이뤄지기 때문에 Submerged 타입에 비해 보철물의 탈부착이 수월하지만, 판매 중인 IT SCRP 어버트먼트(Semi-octa / 16˚ 이내)를 적용하면 IT-Ⅲ active의 장점은 배가 된다.

IT SCRP 어버트먼트를 적용할 수 있는 IT-Ⅲ active 보철 연결 부분인 Machined Collar는 골 손실(Bone Resorption)을 최소화하는 생물학적 폭경(Biological Width)을 제공하며 45˚ Shoulder Conaction 디자인 및 튤립모양 구조는 보철 체결 시 적절한 하중 분산을 통해서 보철물 파절을 예방해준다. 또한 Straight Neck은 Bone Level의 유지 및 높이 조절에 유연해 보다 안정적으로 임플란트 식립이 가능하다.

네오 관계자는 “SCRP는 2004년 세계 최초로 허영구 회장님이 직접 개발해, 치과 보철물의 혁신을 가져왔던 제품”이라며 “네오의 모든 제품은 치과의사와 환자, 나아가 치과계 발전을 위한 것으로, 앞으로도 꾸준한 연구를 통한 제품개발로 성과를 보여주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