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ews &] 제76회 구강보건의 날 온라인 기념행사 개최
상태바
[News &] 제76회 구강보건의 날 온라인 기념행사 개최
  • 최지은 기자
  • 승인 2021.06.09 09: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6월 7일부터 13일까지 구강보건주간 대국민 캠페인 진행

대한치과의사협회(회장 직무대행 김철환, 이하 치협)가 구강보건의 날을 맞아 다양한 온·오프라인 행사를 진행한다.

구강보건에 대한 국민의 이해와 관심을 높이고 구강 건강 수준 향상을 위해 기획된 이번 행사는 오는 6월 9일 진행된다. 첫 영구치인 어금니가 나오는 시기인 6세의 ‘6’과 구치(어금니)의 ‘구’를 의미하는 6월 9일 구강보건의 날은 2016년 법정기념일로 제정됐다.

전국 16개 시·도 치과의사회는 2021년 구강보건의 날을 기념하기 위한 기념식 및 부대행사, 주간행사 등 대국민 구강보건 기념행사를 펼치는데, 치협은 코로나19 여파로 온라인으로 구강보건의 날 기념행사를 진행한다.

<당신의 건강한 구강관리 습관을 보여주세요>라는 주제로 열리는 제76회 구강보건의 날 기념 대국민 홍보 캠페인은 보건복지부 주최에 한국건강증진개발원이 주관하며 치협과 대한치과기공사협회, 대한구강보건협회, 대한치과위생사협회, 대한치과병원협회, 스마일재단이 공동 후원으로 참여한다.

이번 대국민 홍보 캠페인은 SNS홍보, 포스터, 캠페인, 유튜브, 네이버 밴드 등 온라인 SNS채널을 통해 진행되며, 6월 7일부터 6월 13일까지 구강보건주간 내 이벤트에 참여하는 일반 국민들을 대상으로 다양하고 풍성한 기념경품(필립스 소닉케어, 커피쿠폰 등)을 제공한다.

대국민 홍보 캠페인 참여방법은 ▲개인이 치아를 드러낸 사진 또는 영상을 셀프 카메라로 촬영(나 홀로 촬영, 아이와 함께 또는 연인, 가족과 함께하는 촬영 등) 후 ▲캠페인(챌린지)을 알리고 싶은 주변 지인을 태그하고 ▲동참을 유도하는 멘트와 필수 해시태그를 함께 게시하면 된다.

다만, 참여자는 반드시 필수 해시태그 <#구강보건의날 #BPYM #Be_Proud_of_Your_Mouth #구강보건챌린지 #구강건강캠페인 #구강보건주간>를 입력하고 인스타 계정은 공개로 전환해야 한다.

이벤트 기간 종료 후 참여 대상자를 대상으로 운영 사무국에서 추첨을 통해 당첨자 다이렉트 메시지를 발송할 예정이다.

김철환 치협 회장 직무대행은 “1946년부터 국민구강보건을 위한 계몽사업으로 오랫동안 치과계에서 국민들에게 널리 알려진 ‘구강보건의 날’ 이 2016년 법정기념일로 제정된 이후 다채로운 구강보건의 날 기념행사를 펼쳐온 대한치과의사협회는 앞으로도 구강건강 지킴이로서 역할에 최선을 다하겠다”며 “올해 기념행사를 통해서 대국민 구강건강 인식 향상과 생활속 실천이 실질적으로 확산할 수 있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