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ews &] 이보클라, SIDEX 2021 해외연자 특강 진행
상태바
[News &] 이보클라, SIDEX 2021 해외연자 특강 진행
  • 윤준식 기자
  • 승인 2021.06.28 17: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Dr. Masayuki Aizawa의 BPS 총의치 강의 성황리에 마무리

이보클라 비바덴트가 SIDEX 2021에서 선보인 Dr. Masayuki Aizawa의 특강, ‘고령화 사회 : 하악 흡착식 의치와 생체기능적 보철시스템(SEMCD & BPS)’이 약 200여 명의 치과의사가 참가한 가운데 성황리에 마무리됐다. 코로나 방역지침으로 인해 많은 제약이 있는 상황임에도 한국의 인구고령화 심화와 초고령화 사회인 일본 사례에 대한 관심, 생체 기능적 의치의 이점에 대한 임상가들의 많은 관심이 참가율이 높았던 이유로 해석된다.
강의 중 특히 많은 관심을 받았던 부분은 기존의 의치 제작 방식과 달리 환자의 구강 상황에 맞게 제작되는 BPS 총의치, BPS와 하악 흡착식 의치의 차이, BPS 의치를 장착한 환자들의 높은 만족도였다. 

BPS(Biofunctional Prosthetic System)는 술자의 경험에 크게 의존하지 않아도 높은 완성도의 의치를 제작할 수 있게 해주는 생체 기능적 보철시스템으로, 검증된 시스템에 따라 환자 별 맞춤 의치를 제작할 수 있게 해준다. 유럽에서 시작된 이 시스템은 현재 미국과 일본 등의 학교에서도 교육되고 있으며, 국내의 학교들과 임상에서도 많은 주목을 받고 있다.
한편, 일본 Nihon 대학의 조교수이자 JPDA(Japan Plate Denture Association)의 디렉터인 Dr.Masayuki Aizawa는 BPS 인스트럭터로서 일본 뿐 아니라 한국에도 지난 2020년 초 코스 진행을 위해 방한한 적이 있는 등 해외에서도 활발한 활동을 보이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