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ZERO SEMINAR] 고경훈 소장 지르코니아 모델리스 세미나, 부산에서도 성료!
상태바
[ZERO SEMINAR] 고경훈 소장 지르코니아 모델리스 세미나, 부산에서도 성료!
  • 최지은 기자
  • 승인 2021.07.30 15: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에서부터 부산, 대구, 전주까지 전국 순회 중

지난 6월 26일, 부산 미주덴탈 세미나실에서 ‘구강 스캔 데이터를 이용한 지르코니아 모델리스 보철 제작’ 세미나가 개최됐다. 이번 세미나는 지난 5월 피디치과상사 본사에서 주최한 강연에 이어 지방 대리점 및 유저 요청으로 기획됐다. 등록 마감 역시 단시간 내에 이뤄지며 지르코니어 심미보철에 대한 뜨거운 관심을 직접적으로 느낄 수 있었다.

최지은 기자 zero@dentalzero.com

 

본격적인 세미나 시작 전, 최준석 AmannGirr-bach(이하 암만길바흐) 한국 지사장은 회사에 대한 소개와 한국시장에서 주력 판매 중인 제품을 간략하게 소개했다. 특히 무료 세미나임에도 올해 초 허가 완료된 Ceramill Gen-X 멀티레이어 지르코니아의 고객 만족도가 높다며 참석한 기공소에 본 제품을 고경훈 소장(원데이 덴탈파트너)의 새 컬러링 리퀴드 샘플과 함께 제공하기도 했다.

 

심도 깊은 이론부터 핸즈온 시범까지

연자로 나선 고경훈 소장은 ‘구강 스캔 데이터를 이용한 지르코니아 모델리스 보철 제작’이란 주제를 ▲구강 스캔 데이터 오류 대처법 ▲기능을 고려한 디자인 ▲지르코니아 적합과 체적의 안정성을 위한 솔루션 ▲심미적 쉐이드 재현으로 나눠 강의했다.

특히 고 소장은 실례를 적절하게 활용해 참석자의 이해를 도왔는데, 구강 스캔을 설명할 때는 모델 스캔과 구강 스캔의 차이 및 좋은 구강 스캔 데이터를 얻는 방법을 실제 문제 케이스를 통해 소개했다. 심미적인 지르코니아 보철 제작을 다룰 때는 컬러와 쉐이드의 관계에 관한 이론적인 내용을 실제 치과기공사들이 이해하기 어려운 부분까지 예시를 들어 설명했다.

모델리스 제작에서는 지르코니아의 수축률과 관련된 제품 품질을 강조했다. 고경훈 소장은 “작업자의 실수가 아닌 제품 품질에 따라 차이가 발생할 수 있으므로 일정한 품질을 보여주는 올바른 지르코니아 선택이 필수적”이라 밝혔다. 또한 브러쉬가 아닌 디핑을 이용한 지르코니아 쉐이드 재현 및 투명도 향상 방법에 대한 핸즈온을 진행했으며, 실제 작업 과정 촬영본을 큰 화면에 띄워 많은 참석자들이 동시에 확인할 수 있도록 했다.

끝으로 피디치과상사 측은 “코로나가 빨리 종식돼 더 많은 유저들을 모시고 좋은 행사로 찾아 뵙겠다”며, “이번 세미나는 대구, 전주 등에서도 순차적으로 진행될 예정이니 관심 있는 분들의 많은 참여 바란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