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ZERO SEMINAR] 이시영 소장, 3D 프린팅 디지털 덴쳐 세미나 마쳐
상태바
[ZERO SEMINAR] 이시영 소장, 3D 프린팅 디지털 덴쳐 세미나 마쳐
  • 윤준식 기자
  • 승인 2021.08.02 16: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디자인부터 핸즈온 실습까지 총망라!

ASIGA DIGITAL ACADEMY가 ‘3D 프린터를 이용한 DIGITAL DENTURE 실습 SEMINAR'를 7월 3일부터 4일까지 서울 가산동 ㈜한진덴탈 세미나실에서 개최했다. 디지털 덴쳐의 정보가 많지 않은 현재 상황에서 임상 디지털 덴쳐에 대한 디자인과 활용 노하우를 실습을 통해 습득할 수 있게 한 이번 세미나는 이시영 투엘치과기공소장이 강의를 맡았다


윤준식 기자 zero@dentalzero.com

 

이날 세미나는 여러 케이스에 응용 가능한 기본 교육에 초점이 맞춰졌다.
강의는 3D 프린터를 이용한 덴쳐 제작 시 장점에 대한 설명을 시작으로 exocad를 활용한 디지털 덴쳐 디자인 교육 및 실습 순으로 진행됐다. 
특히 이시영 소장은 exocad의 마법사 모드와 전문가 모드를 통해 덴쳐에 적합한 크라운 제작 후 치은 베이스를 형성하고, 치은형성 두께 및 형태에 대해서 깊이 설명했다. 
또한 치아와 치은을 한번에 출력하는 One body 보철물과 치아, 치은을 Two body 보철물로 각기 다른 재료를 출력하기 위한 병합 방법과 치아, 치은 개별 파일 생성 방법을 공유했다.

쉽고 빠른 치아 배열 노하우 전수
두 번째 시간에는 상악과 하악 풀덴쳐 케이스 디자인 교육을 진행했다.
특히 이 소장은 전악에서의 치아 배열을 체인모드와 단일모드로 활용해 쉽고 빠르게 배열하는 노하우를 설명했다. 
더불어서 exocad 3.0에서 추가된 새로운 기능인 치아 추출기능으로 자연치를 발치하는 기능 등을 알렸으며, 블록 아웃 각도와 언더컷 허용범위 설정 후 치아와 덴쳐 베이스의 간격 생성을 위한 설정 방법과 개인 트레이 제작 등을 강의했다.
마지막 날에는 전영진 홍성 수치과 실장이 레진 스테인을 이용한 3D 프린팅 덴쳐 컬러링 강의를 맡아 참가자들이 3D 프린팅 덴쳐의 심미 표현을 직접 실습하는 자리를 가졌다.
끝으로 이시영 소장은 추후 개최될 제2기 세미나와 3D 프린터 덴쳐 제작과 관련된 어드밴스/마스터 코스 세미나도 개최할 예정으로 많은 관심을 부탁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