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ZERO SEMINAR] DentalBoda Traing Kit-1st Molar 세미나 성료!
상태바
[ZERO SEMINAR] DentalBoda Traing Kit-1st Molar 세미나 성료!
  • 제로 편집팀
  • 승인 2021.10.14 11: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Dental Balance Waw-Up 노하우 전수

지난 8월 26~27일 양일간 대구보건대에서 진행한 'DentalBoda Traing Kit를 활용한 1st Molar 제작 세미나'가 성황리에 성료됐다.

대구보건대학교 치기공과 해외취업반 학생들을 대상으로 진행된 이번 세미나는 덴탈보다 박연경 대표가 연자로 나섰으며 자연치의 특징과 기능을 이해하고 제작하는 방법에 대한 심도 깊은 강의를 전했다.

제로 편집팀 zero@dentalzero.com

 

양일간 진행된 이번 세미나에 연자로 나선 박연경 대표는 DentalBoda의 대표 트레이닝 키트 제품 '1st Molar'키트를 활용해 자연치의 특징과 기능을 이해하고 제작하는 노하우에 대해 선보였다.
'1st Molar'는 상하악/좌우측 제1대구치 총 4개의 치아 교합면을 분석하여 상하악 우측은 젊은층으로 제작하고, 상하악 좌측은 중년층으로 제작하도록 커리큘럼을 나누어 실습을 핸즈온으로 진행했다.
이번 세미나에서 선보인 Dental Balance Waw-Up 라인의 첫번째 트레이닝 키트 제품인 '1st Molar'은 특허등록을 마친 제품으로 곧 출시를 앞두고 있다.


교합 나침반 가이드를 활용한 쉬운 교합면 제작 노하우 전수
자연치의 교합을 이해하기 위해서 가장 먼저 '1st Molar'파트에 대한 이해와 더불어 제작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야한다. 그래서 이번 세미나에서는 교합면 테이블을 이해하기 쉽도록 박연경의 교합 나침반 가이드를 제작하여 강의에 활용하고 수강생들에게 호평을 얻었다. 

박연경 대표는 "재료는 재료일 뿐, 치아 형태가 더욱 중요하다"라며 어떠한 재료로 보철물을 제작하든지 아날로그와 디지털도 같은 맥락으로 치아 형태 이해의 중요성에 대해 전했다.
이번 세미나에서는 수강생 스스로가 본인의 완성품에 대해 DSLR과 휴대폰으로 사진을 촬영하고 편집하는 방법도 강의하여 직접 자신의 작품 프로필을 제작할 수 있도록 하였다.
덴탈보다는 트레이닝 모델, 왁스,트레이닝 영상을 구성으로 한 트레이닝 키트를 현재 단계별로 준비하고 있다. 트레이닝 키트를 먼저 출시한 후 키트를 활요한 온오프라인 세미나도 계획 중이며 유저에게 도움을 줄 수 있는 교육 어플 개발도 예정되어 있다.
덴탈보다 관계짜는 "사회적 거리두기 4단계로 현재 대규모의 세미나는 진행하기 어려운 상황이다. 하지만 마곡 트레이닝 센터에서 개인세미나와 소규모 세미나를 진행하고 있으니 관심 있는 분들의 많은 참여를 바란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