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ZOOM UP] FREEDOM S, 모델 스캔의 집합점
상태바
[ZOOM UP] FREEDOM S, 모델 스캔의 집합점
  • 김민경 기자
  • 승인 2021.11.05 16: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고정 어려운 모델도 스캔 걱정 덜어

2012년 8월 설립되어 내년이면 설립 10주년을 맞이하는 ㈜디오에프연구소가 유저들을 위한 렌탈 전용 스캐너를 내놓았다. 
지그에 고정해놓은 모델이 움직이는 방식이 아닌 스캐너 내에 설치된 카메라가 움직이는 방식으로 고정이 어려운 덴쳐, 전악 보철물 등 큰 케이스들도 편리하게 스캔이 가능하도록 했다.

김민경 기자 zero@dentalzero.com

 

카메라가 움직이는 무빙 시스템

㈜디오에프연구소(이후 디오에프)는 자체 기술력을 바탕으로 밀링 머신과 치과용 스캐너를 개발하며 많은 유저들의 만족감을 얻고 있는 CAD/CAM 전문 기업이다. FREEDOM S는 디오에프에서 내놓은 렌탈 전용 스캐너로 디오에프연구소의 프리미엄 라인에만 적용되는 카메라 무빙 방식(미국 특허 획득)이 적용되어 정밀한 모델 스캔을 가능하게 한다. 
스캔 시 모델이 움직이는 것이 아니라 카메라가 움직이도록 만들어져 모델을 지그로 고정하는데 걸리는 시간을 줄여 기공사가 작업시 스캔에 소요 되는 시간을 단축 시켜 효율성을 한 단계 높였다.
부피가 커서 고정이 어려운 덴쳐, 교정용 모델, 전악 보철물 같은 케이스도 카메라가 무빙하는 시스템이기 때문에 편리하게 모델 스캔이 가능하다. 

 

보철물 스캔 필요한 모든 기능 지원
FREEDOM S는 조절성 교합기 다이렉트 스캔부터 올인원 스캔, 치간 스캔, 임프레션 스캔 등 보철물 스캔에 필요한 모든 기능을 지원해 다양하게 활용이 가능하다. 
카메라는 1.3MP이며 광원은 백색 LED와 백색광을 사용하며 조명광시스템은 구조형광(structured light)으로 지원한다. 
FREEDOM S 모델 스캐너의 크기는 330mm X 495mm X 430mm와 무게 17kg으로 기공소나 기공실 어디에나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는 크기이다. 
모델 스캔 데이터의 정확도는 사용자의 환경 및 모델에 따라 달라질 수 있지만 7㎛를 기본으로 하고 있다. 
데이터 출력형식은 STL, OBJ, OFF이며 지원 O/S는 Windows10(64bit)이고 정격전압은 100-240V(AC), 50-60Hz이다. 

4년 이후 재계약시 새제품 교체 
FREEDOM S는 월 납임금 9만 원과 계약금 300만 원으로 렌탈이 가능하며 렌탈 기간 내 유지보수비용 전액을 디오에프연구소에서 지원한다. 
렌탈 기간은 4년이며 최대 8년까지 연장이 가능하다. 4년 계약이 만료된 후 재계약 시에는 새 제품으로 교체 가능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