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R] 안정성 갖춘 MAZIC Temp Hybrid
상태바
[MR] 안정성 갖춘 MAZIC Temp Hybrid
  • 김민경 기자
  • 승인 2021.12.01 16: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차세대 하이브리드 임시수복의 강자

 

㈜베리콤은 다양한 밀링용 블록과 3D 프린팅용 레진을 개발하며 장비만큼이나 소재의 중요성을 알리고 있는 기업이다. 특히 하이브리드 블록 개발에 대한 시도를 끊임없이 하고 있다. MAZIC Temp Hybrid 역시 그 노력의 결과물로 10nm Cerami Filer와 Pearl type ploymer로 구성된 차세대 하이브리드 임시 수복용 재료이다. 

김민경 기자 zero@dentalzero.com 

 

MAZIC Temp Hybrid는 기존 PMMA와는 차별되는 심미성과 강도로 높은 안정성을 보여주는 제품이다. 
임시치아의 경우 짧은 기간 동안 사용하기 때문에 그 퀄리티에 큰 신경을 쓰지 않는 경우들이 많지만 이 제품은 강도와 심미성을 모두 만족시키기 위해 만들어졌다. 
최용제 디지털비치과기공소장은 지난해 8월 기공소를 오픈하면서부터 MAZIC Temp Hybrid를 선택해서 1년 넘게 사용 중이다. 최 소장은 “지면광고 등을 통해서 이 제품을 알고 있어 쭉 지켜보고 있었다. 마침 친구도 이 제품을 사용 중이라 추천을 받고 직접 결과물을 보고 만족스러워 나도 꾸준히 사용 중이다”라고 말했다. 
그는 “직접 기공소를 운영해보니 재료 선택에 있어서 원하는 수준의 퀄리티와 합리적 가격이 만족 되는 지점을 찾는 것이 필요하다고 느껴졌다. MAZIC Temp Hybrid는 이 조건에 부합하는 제품으로 1년 넘게 사용하면서 강도나 안정성 부분에서 크게 만족 중인 제품이다”라고 말했다.

정밀한 잔여 기공물로 버 안정성 높여
MAZIC Temp Hybrid는 세라믹 필러를 함유해 정밀한 기공 잔여물로 정밀한 밀링이 가능하도록 했으며 bur의 안정성 또한 향상 시켰다. 
최 소장은 “밀링을 하고 나면 장비 내부가 지저분해지는 경우들이 대부분인데 이 제품 경우 잔여물들이 작아서 장비 내부를 청소하기가 편리하다”라고 말했다. 또한 그는 “무엇보다 PMMA 계열들을 밀링하다가 밀링 툴이 부러지는 경우들이 종종 있어 사용하면서도 불안함을 느낄 때가 많은데 이 제품은 1년 넘게 사용하면서 그런 일이 없다보니 장비에 대한 걱정을 덜어내고 작업할 수 있는 부분이 굉장히 큰 장점”이라고 말했다. 
밀링 툴이 부러지는 경우에는 가공을 다시 해야하기 때문에 소재와 시간 모두 낭비하게 되기 때문에 템퍼러리 크라운 등 큰 케이스들에는 부담스러움을 느낄 수밖에 없는데 그 걱정을 덜어주는 것이다.

높은 강도의 안정성 갖췄다
최 소장은 “예전에 일할 때 가끔 임시치아가 깨져서 치과로부터 연락이 오는 경우들이 있었다. 하지만 이 제품은 세라믹 필러 덕분인지 강도가 좋아서 깨지거나 하는 경우들은 없었다”라고 말했다. 
또한 “임시 치아 블록의 경우 색상의 단일 색상인 경우가 많은데 이 제품의 경우 색상이 여러 가지이다. 사실 임시치아의 경우 환자들이 쉐이드에 크게 신경을 쓰는 편은 아니지만 그래도 가끔 특별한 색상을 요구하는 경우들이 있는데 그때 선택지가 넓다는 것이 굉장히 좋으며 우리 기공소에선 A2를 가장 많이 사용하고 있다”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