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R] 퀄리티 보장 Ceramill Sintron & Argotherm 2
상태바
[MR] 퀄리티 보장 Ceramill Sintron & Argotherm 2
  • 김민경 기자
  • 승인 2021.12.01 17: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강한 강도 앞세운 소프트메탈과 신터링 장비

 

Ceramill Sintron & Ceramill Argotherm 2은 손쉽게 밀링이 가능한 소프트메탈계의 단짝 제품이다. 강한 본딩력과 생체 적합성, 강도를 가지고 있는 Ceramill Sintron과 소프트메탈 맞춤으로 개발된 신터링 프로그램을 가진 Ceramill Argotherm 2은 퀄리티 높은 보철 결과물을 가져오며 유저들의 만족감을 높이고 있다.
김민경 기자 zero@dentalzero.com 

소프트메탈의 선두주자 Ceramill Sintron
Ceramill Sintron은 코발트 크롬을 주성분으로 한 신터링 메탈로 신터링 전에는 왁스와 같은 우수한 밀링성을 지니고 있다. 
기공소와 치과에서 사용 중인 일반 건식 전용 밀링 장비를 이용해서 손쉽게 밀링이 가능한 소프트 메탈 재료이다. 
채봉근 BN50 DentalStudio 실장은 “어느 재료나 마찬가지겠지만 특히 정확한 작업 과정과 루틴을 지킨다면 만족할만한 결과물을 얻을 수 있는 재료이다”라고 말했다. 그는 “작업자가 매뉴얼을 지키면서 작업하는 중요하고 그만큼 기공사의 마인드가 중요한 재료이다”라고 당부했다. 현재 BN50 DentalStudio은 메탈 크라운, PFM에 Ceramill Sintron을 사용하고 있다. 그는 “디지털화가 진행되면서 높은 생산성을 요구하지만 단순히 시간만 줄어들었다고 재료를 선택해서 사용하는 것은 아니다. Sintron의 경우 손으로 왁스업을 하거나 왁스업 캐스팅을 하는것보다도 더 좋은 결과물들을 내기 때문에 가격대가 있음에도 불구하고 이 제품을 선택하게 된다”고 밝혔다. 채 실장은 “품질력 자체는 워낙에 좋기 때문에 가격 경쟁력을 조금 더 갖춘다면 훨씬 더 대중적으로 사용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기존 주조 방식의 어려움과 문제점들을 해결하며 기공사들이 작업하기 편하게 했으며 균일한 원재료 구성으로 작업시 작업 안정감을 가져와 기공사들이 작업에 편리하다.
기존 주조 방식의 코발트 크롬 메탈과 동일한 기계적 강도와 세라믹과의 본딩력, 생체적합성을 가져 우수한 보철물을 만들 수 있게 한다. 

소프트메탈 전용으로 개발 Ceramill Argotherm2
그리고 이러한 Ceramill Sintron 전용의 신터링 장비 Ceramill Argotherm2은 고온의 신터링 동안 알곤 가스를 주입해 코발트 크롬의 메탈 산화를 방지한다. 채봉근 실장은 “Ceramill Argotherm2가 나오면서 알곤이 들어가는 것이 오토로 바뀌었다. 기존 제품의 경우 알곤 압을 계속 맞추는 것이 번거로웠는데 오토로 바뀌면서 훨씬 편리해졌다”고 말했다. 
Sintron 소프트메탈에 특별히 맞춤으로 개발된 이 장비는 신터링 프로그램이 지속적으로 유지되어 뛰어난 신터링 결과를 가져온다. 기존보다 넓어진 신터링 트레이로 동시에 40대의 보철물을 동시 소결 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