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ZERO SEMINAR] Implant Guide, 김대환 실장 세미나로 해결
상태바
[ZERO SEMINAR] Implant Guide, 김대환 실장 세미나로 해결
  • 김민경 기자
  • 승인 2021.12.02 11: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임플란트의 이해 통해 기공사의 가치 높인다

김대환 연세대학교 원주세브란스 기독병원 기공실장이 지난 11월 20~21일 양일간 서울 수서에 위치한 아름덴티스트리 세미나실에서 ‘ARUM 3D Printer& 3shape을 이용한 Implant Guide’ 세미나를 개최했다. 이번 세미나에는 총 7명의 수강생이 신청했으며 기공사들의 관심이 높은 임플란트 가이드에 대한 주제답게 다양한 질의가 현장에서 이루어졌다. 

김민경 기자 zero@dentalzero.com

 

20일에는 Implat Flapless VS Flap, Implant Guide 제작법, CT 분석법에 대해 설명했다. 또한 Implant Studio 사용법과 주의사항, Modeless Guide 작업 방법과 주의사항에 대한 이론 강의를 진행했으며 3shape Implant Studio를 활용한 실습도 함께 진행됐다. 세미나에서 김대환 실장은 “치과기공사들이 임플란트에 대한 전반적인 이해를 갖추고 있어야 치과와 소통할 때 기공사로서 가치를 가지고 목소리를 낼 수 있다”라고 말했다. 
둘째날인 21일에는 즉시 보철 제작 Guide, Implant 키트 설명에 대해 강연했다. 또한 무치악Case 진단 방법과 무치악 스캔법, 그리고 무치악 Case 실습으로 이루어졌으며 3D Printer 활용한 Guide 출력에 대한 강의도 진행했다. 
수강생들은 디자인 작업을 실습하면서 궁금한 점들을 묻고 답하며 Implant guide 제작 전반에 대해 이해도를 높였다. 김대환 실장은는 “이번 세미나는 기공사가 치과와 더욱 활발하게 소통가능한 것에 중점을 뒀다. 프로그램을 잘 다루는 것은 생각보다 어려운 부분이 아니기 때문에 연습을 거치면 능숙해질 수 있다. 스스로 지식과 내공을 쌓아서 케이스를 보며 문제점을 미리 파악할 수 있는 능력을 가질 수 있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