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EWS &] 오스템임플란트, 디지털임플란트 세미나실 구축
상태바
[NEWS &] 오스템임플란트, 디지털임플란트 세미나실 구축
  • 김민경 기자
  • 승인 2021.12.27 15: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다양한 디지털 관련 장비 한 자리에

오스템임플란트(대표 엄태관)가 마곡에 위치한 오스템 본사 3층에 '디지털임플란트 세미나실'을 새롭게 구축했다.
오스템임플란트는 2020년 7월 본사와 중앙연구소를 서울 마곡으로 이전하면서 10개에 달하는 대형, 중형, 소형 세미나실을 구축하고, 마스터코스, 디지털 덴티스트리 교육 등 다양한 임상교육을 진행해왔다.
이번에 구축된 디지털임플란트 세미나실은 디지털 실습에 특화된 교육장으로 구강스캐너 TRIOS 4, 3D 프린터 OneJet DLP, 밀링장비 OneMill 5x등 다양한 디지털 장비와 이를 활용하기 위한 SW를 설치해 구강스캔, 가이드 플래닝, Crown, Bridge, Inlay 보철 설계 및 출력 등 다양한 디지털 관련 실습을 할 수 있다.
전 좌석에 TRIOS 4 최신 모델과 듀얼 모니터를 구비하고 있으며, 고사양 데스크탑에 Planning SW를 설치해 자리에서 직접 스캔 자료와 CT 데이터를 활용해 가이드 설계 실습을 진행할 수 있다. 
또한 3D 프린터을 활용해 출력하고, 모델상에서 확인하는 과정까지 가능하도록 준비되어 있다.
테이블마다 1인, 1엔진, 수술용 OneGuide KIT, OneCAS KIT, One485 KIT, 마네킹과 구강모델이 세팅 되어 있어 실제 임상환경과 유사한 상태로 실습해 볼 수 있는 것도 장점이다.
오스템 관계자는 “Dental CAD SW를 이용해 임시크라운을 디자인하고, 디자인 한 보철물을 3D 프린터 OneJet DLP로 직접 출력할 수 있다”며 “실습실에서 교보재를 활용해 바로 Inlay, Crown을 디자인하고 하이브리드 세라믹 또는 지르코니아로 출력해봄으로써, 원데이 보철을 실제로 경험해 볼 수 있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