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ZOOM UP] 25도 전용 커스텀 환봉으로 작업한다
상태바
[ZOOM UP] 25도 전용 커스텀 환봉으로 작업한다
  • 김민경 기자
  • 승인 2021.12.28 17: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보다 쉽게 전치부 임플란트를 제작할 수 있는 방법

 

인비오스가 25도 전용 커스텀 환봉을 출시했다. Angle Ti block을 전치부 임플란트를 SCRP 타입으로 제작할 수 있다. 
현재 25도 전용 커스텀 환봉이 좋은 반응을 얻고 있어 추후 다른 각도도 생산할 예정이다.

김민경 기자 zero@dentalzero.com

 

그동안 전치부 임플란트를 제작하는 방법은 크게 두 가지로 나눌 수 있었다. 
첫 번째는 Custom(stock) abutment와 Zirconia Cr.cement tpye으로 제작하는 방법이 있었다. 두 번째는 NO-cement type을 SCRP 제작하는 방법이 있다. 
그리고 이제 Angle Ti block으로 보다 쉽게 전치부 임플란트를 SCRP(Screw Cement Retained Prosthesis) type으로 제작할 수 있게 됐다. 

이 앵글 환봉은 간단한 방법으로 유저들이 사용할 수 있다. 각이 있는 나사 구명 사용을 활성화 한 후에 환봉에 맞게 기준이 되는 면 방향으로 25도를 회전하면 된다. 
또한 사용자들의 편의성을 높이고자 별도의 라이브러리 설치하지 않아도 되며 별도의 탬플릿 또한 필요하지 않아 쉽고 간단하게 작업할 수 있도록 했다.
또한 밀링할 때 기준이 되는 헥사면의 각이나 각 방향으로 회전할 수 있다.
현재는 25도 전용 커스텀 환봉만 생산 중이나 이후 다양한 각도의 커스텀 환봉 생산도 준비 중이다. 

사용시 유의할 부분은 작업 시 수직나사 오프셋 적용시 커스텀 밖으로 노출되면 커스텀 모양을 수정해야 하니 주의해야 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