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EWS &] 신원덴탈, 마산대 치기공과에 3D프린터 기증
상태바
[NEWS &] 신원덴탈, 마산대 치기공과에 3D프린터 기증
  • 김민경 기자
  • 승인 2022.02.03 10: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대 치과대학원에 기증 이어 두 번째

신원덴탈이 지난 1월 6일 마산대학교 치기공과에 3D프린터 Ka:rv를 기증했다. 신원덴탈과 마산대 치기공과는 기증식을 갖고 협력 관계를 다졌다. 이번 기증을 계기로 마산대 치기공학과 학생들은 치과기공 학습 단계에서 3D프린터를 직접 사용하면서 디지털화 되는 치과기공의 실제 보철물 제작을 체험할 수 있게 됐다. 
특히 신원덴탈의 3D프린터 기증은 마산 출신들의 Ka:rv 유저들의 추천의 영향이 컸다. 신원덴탈 이병호 이사는 “마산 지역에 기존 ka:rv 유저들이 상당수 있어 계속 교류를 해왔다. 마산 지역 ka:rv 유저들이 지역 내 치기공과의 학생들이 디지털 장비들에 대한 공부에 도움이 되어달라는 의견을 보여 왔고 다양하게 논의한 결과 지역 내 치과기공 디지털화에 기여하고자 이번 3D 프린터 기증을 결정하게 됐다”고 말했다.
Ka:rv는 출력물의 높은 정밀도와 더불어 빠른 시간 내에 작업할 수 있어 다양한 유저를 확보하고 있는 제품이다. 
신원덴탈은 앞서 서울대학교 치의학대학원에도 3D프린터 Ka:rv를 기증한바 있다. 이병호 이사는 “앞으로 상황이 허락하는 선에서 치기공학과에 3D프린터를 기증할 계획을 하고 있다. 우리나라 치과기공계 디지털화에 도움이 됐으면 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