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lobal Company] 더 많은 CAD/CAM 소프트웨어 제공 목표하는 Profeta
상태바
[Global Company] 더 많은 CAD/CAM 소프트웨어 제공 목표하는 Profeta
  • 김민경 기자
  • 승인 2022.02.03 13: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디지털 덴탈 기술의 가치를 선보이다

Profeta는 치과용 CAD 소프트웨어를 통한 디자인에서 생산까지 원스톱 치과용 금속 3D 프린팅 솔루션을 제공하는 기업이다. 
치과용 CAD 소프트웨어, 치과용 CAM 소프트웨어 및 치과용 금속 3D 프린팅 장비를 통합하는 시스템 구축으로 덴탈 업계에서 더 큰 도약을 준비하고 있는 Profeta를 소개한다. 

김민경 기자  zero@dentalzero.com

 

Profeta에 대한 전반적인 소개를 해주신다면.
Profeta Intelligent Technology Co., Ltd는 2014년 9월 설립했으며 Nanjing Jiangning Future Technology City에 위치해 있습니다. 2021년 말까지 Profeta에는 90명 이상의 직원이 함께하고 있습니다. 저희 팀은 좋은 기술과 학문적 배경을 가지고 있으며, 주요 구성원은 다국적 기업에서 장기간 근무한 경험이 있습니다. 저희는 지난 7년 동안 치과 기술 산업에 집중하고 치과에 대한 전문 지식을 깊게 축적하였습니다. 
2018년부터 베이징 대학교 구강의학부 (Peking University School of Stomatological (PKU-SS))와 협력하고 있으며 치과 디자인과 제조에 있어 매우 긴밀한 협력의 관계를 유지하고 있습니다. PKU-SS와 Profeta, 그리고 다른 파트너 간 협력의 성과는 2021년 베이징 과학 및 기술 진보 어워드(Beijing Science and Technology Progress Award)의 1위로 입증됐고 2021년 JinCheng Science and Innovation Industrial Park에 새롭게 공장을 확장해 생산과 트레이닝을 위한 중요한 설비를 증가시켰습니다. 

 

 

Profeta는 어떤 계기로 창립되었나요?
고령화 사회에서 덴탈 케어 서비스의 중요성은 더욱 커지고 있습니다. 하지만 서비스를 필요로 하는 노년층은 증가하지만 일하는 젊은층의 수는 더 줄어들고 있습니다. 그 결과 만족스러운 수요치만큼 생산을 채울 수 없고, 수요와 공급 사이의 차이는 점점 더 증가하고 있습니다. 
물론, 디지털 치과 산업은 이 차이를 줄여주는 솔루션 중에 하나입니다. 저희 Profeta는 3D 프린팅과 지능형 인공 기술(AI 테크놀로지)이 디지털 치과 산업의 핵심 동력이 될 것이며 치과 산업에 놀라운 가치를 가져올 것이라고 확신하고 새로운 기술을 도입했습니다. 

Profeta의 주력제품과 Profeta만의 경쟁력은 무엇이라고 생각하시나요?
Profeta는 치과용 CAD 소프트웨어를 통한 디자인에서 생산까지 원스톱 치과용 금속 3D 프린팅 솔루션을 제공합니다. 
이 솔루션은 치과용 CAD 소프트웨어, 치과용 CAM 소프트웨어 및 치과용 금속 3D 프린팅 장비를 통합한 솔루션입니다. 최적화된 프로세스가 있는 솔루션은 치과 기공소를 기존 아날로그 혼합 접근 방식에서 디지털 워크플로우로 전환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대표님의 경영 철학을 소개해주신다면.

Profeta 회사의 CEO인 Bao TANG(탕 바오)는 난징 대학교 (Nanjing University)에서 컴퓨터 공학 석사 및 학사 학위를 받았고 네덜란드를 포함한 해외에서 수년 동안 연구활동을 했습니다. 또한 10년 동안 중국의 지멘스(Siemens)에서 수석 관리자로 근무했습니다. 이 10년 동안 IEEE 회의의 pf T4CIA 포럼에서 활동했으며, CSTQB의 이사 역할을 맡았습니다. Profeta 회사를 시작한 후 치과 기술 산업 분야에서 10개 이상의 특허를 받았습니다.
CEO. Bao TANG(탕 바오)는 Profeta의 핵심은 ‘Innovation (혁신)’이라고 말합니다. 치과 산업에 가치를 가져올 수 있는 Profeta만의 아이디어가 놀라운 품질로 해답을 얻었을 때,  그 기술은 현실화되고 치과 기술 산업 분야의 핵심이 됩니다. 
치과의사, 치과기공사, Profeta 직원을 포함한 관계자들은 이 과정에 대한 성공의식을 가져야  한다고 말합니다.

경영 철학에 따라 만들어 가고 계신 Profeta만의 기업문화가 있으신가요?
우리는 이 Innovation(혁신)을 지원하는 세 가지 메커니즘을 가지고 있습니다. 
첫째, Profeta는 치과 의사와 협력하고 대학과 실질적인 학술 협력을 구축 했습니다. 베이징 구강 대학, 난징 구강 의과 대학, 난징 대학 부속 구강 병원 의과 대학, 난징 대학, 난징 남동 대학, 난징 우주 및 항공 대학, 난징 과학 기술 대학교와 학술 협력을 합니다.
둘째, Profeta 내부에는 수년간 치과의사와 협력할 R&D  개발 부서가 있습니다. 이 부서는 연구 목적으로 치과 의사와 함께 수백 개의 치과 의료 기기를 구현했으며 특허를 출원하고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저희 R&D 개발 부서는 연구 결과 및 사양을 기반으로, 해당 소프트웨어 및 장비를 구현합니다.
 

 

회사 경영에 있어 어려우신 부분이나 기억나는 에피소드는 어떤 것이 있는지 궁금합니다.
어려운 부분들은 어떻게 표현하기에 따라 다르다고 봅니다. 어려운 문제가 해결되면 항상 감격적인 순간으로 남습니다. 
Profeta 경영에서 가장 어려운 부분은 소프트웨어 개발에 대한 장기적인 투자였습니다. CAM 소프트웨어 (3D slicing software, P3DS)와 파샬 덴쳐 CAD 소프트웨어 (Design software, iPDenture)를 끝내 성공 시켰을 때는 말할 수 없는 감격이었습니다. 모든 참가자들이 긴 기간 동안 자신감을 잃지 않고 한 걸음 한 걸음 나아가는 것이 도전이었으며, 최종적으로 성공적인 제품은 우리 모두에게 성취감과 승리감을 주었습니다.  

Profeta는 향후 치과기공업계가 어떤 방향으로 발전할 것이라 예측하시는지 궁금합니다. 또 이에 맞춰 개발 중인 제품 및 신제품 출시 계획이 있으신가요?
우리는 치과용 CAD 소프트웨어와 CAM 소프트웨어에 대한 투자와 개발을 계속해 나갈 것입니다. 이 소프트웨어는 더 많은 치과 시나리오를 다루고 치과 의사와 치과 기공사에게 더 많은 정보를 제공할 것입니다. CAD 소프트웨어는 CAM 소프트웨어와 더욱 긴밀한 협력 관계를 갖게 됩니다. 이를 통해 치과 기공사의 트레이닝 시간을 단축하고 작업 효율성을 높일 수 있을 것입니다.

 

향후 기업 목표는 무엇입니까?
우리는 치과 분야의 고객에게 완벽한 3D 프린팅 솔루션을 제공할 것입니다. 먼저 치과용 CAD 소프트웨어를 개발하고, 자체 개발한 CAM 소프트웨어를 보유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다양한 종류의 3D 프린팅 장비를 갖추고 있어 고객의 요구에 부응합니다. 당사가 추구하는 완벽한 솔루션은 고객이 효율성을 높이고 비용을 절감할 수 있게  지원하는 것입니다. 
특별히 치과 기공사들에 대한 향후 계획과 프로그램이 있다면? 
우리는 파샬 덴쳐 디자인 소프트웨어(iPDenture)에 대한 트레이닝 또는 데모 사용을 제공할 예정입니다. 또한 한국의 ㈜하이덴탈코리아와 파트너를 맺어 다양한 계획을 세우고 있습니다. 
 

 

앞으로 치과계에서 계획하고 있는 부분에 대해 말씀 부탁드립니다. 
저희 회사는 치과 기술 산업에 대한 지속적인 연구와 모니터링을 통해 3D 프린팅 및 치과용 CAD 소프트웨어를 치과의 진단, 치료와 치과기공사의 디자인, 제조 과정을 디지털 체인으로 통합하는 방법을 생각하고 있습니다. 
궁극적으로 Profeta는 고령화 사회의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치과 산업에 디지털 기술의 가치를 계속해서 제공할 것입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