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R] 심미성 요구하는 케이스에 맞춤 HC DISK
상태바
[MR] 심미성 요구하는 케이스에 맞춤 HC DISK
  • 김민경 기자
  • 승인 2022.02.03 16: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다양한 쉐이드 갖춘 하이브리드 디스크

HC DISK는 CAD/CAM용 하이브리드 세라믹 레진 디스크로 자연스러운 쉐이드와 우수한 내마모성을 지닌 제품이다. 
특히 뛰어난 심미성을 갖추고 있어 최근 다양한 보철물에서 심미적인 만족을 찾는 환자 추세에 부합한다.

김민경 기자 zero@dentalzero.com 

CAD/CAM이 보급된 이후 다양한 재료의 활용에 대한 관심도 높아지고 있다. 하이브리드 디스크 또한 이 관심을 보여주는 재료라고 할 수 있다. 하이브리드 디스크는 세라믹과 레진 등 두 개 이상의 소재를 결합해 만든 신소재로, 간단한 보철물 제작은 스캔부터 밀링과 폴리싱까지 시간소요를 줄여 특히 빠르게 보철물을 제작하는 한국 기공 환경에서 시간 활용적인 강점을 가지고 있다. 
특히 HC DISK는 우수한 심미성을 자랑하는데 반투명성, 형광성이 자연치와 유사한 오팔 색상을 보이기 때문에 짧은 시간 내에 작업을 통해 심미적 결과물을 얻을 수 있도록 한다. 

장백치과기공소 김선안 CAD/CAM 실장은 HC DISK를 사용하는 이유로 단연 ‘심미성’을 뽑았다. 김 실장은 “과거보다 환자들의 보철물에 대한 심미적 기준이 높아지고 있는 추세이다. 인레이와 온레이 같은 케이스에도 심미적인 부분을 많이들 보는데 HC DISK는 이 부분을 만족하는 제품이라 꾸준히 사용해오고 있다”고 말했다. 실제 HC DISK는 인레이, 온레이, 라미네이트 제작용으로 권장하고 있다. 
또한 이 제품은 다공성의 세라믹 필러의 조합으로 우수한 내마모성을 갖추고 있어 내구성과 기능적인 특징이 우수하다. 

다양한 쉐이드로 작업 편의성 높여 
김선안 실장은 “이 DISK 경우에는 습식 밀링 장비와의 조합이 더 좋았다. 후작업에 손이 덜 가서 보철물 제작 단계에서 시간이 많이 줄었고 그 시간 동안 다른 작업들이 가능하니 훨씬 효율적으로 작업을 할 수 있게 됐다”고 말했다. 
현재 HC DISK는 8T/10T A1, A2, A3를 종류별로 판매하고 있다. 김 실장은 “과거보다 작업이 훨씬 편리해졌고 쉐이드도 만족스러워서 실제로 구강 내 사진을 확인할때도 만족스러운 수준”이라고 밝혔다. 
연계 제품으로는 SHOFU社의 폴리싱 연마재인 Dura green dia와 폴리싱용 페이스트 타입의 Dura polish dia 제품을 이용하면 HC DISK 폴리싱을 좀 더 쉽고 빠르게 핸들링 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