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ZOOM UP] 기공소 환경 개선할 코맥스 집진기 Silence-CAM
상태바
[ZOOM UP] 기공소 환경 개선할 코맥스 집진기 Silence-CAM
  • 김민경 기자
  • 승인 2022.02.03 16: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터 수명 최대 5000시간, 기공소 최적화

치과기공소 근무환경 개선에 대한 요구는 꾸준히 있어왔고 최근에는 많은 기공소들이 기공사들의 근무환경 개선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기공소 특성상 내부 공기 정화는 최우선 과제가 된다. 집진기는 이를 돕는 장비로 Silence-CAM은 집진기의 장점은 살리면서 
콤팩트한 사이즈를 자랑하고 있다. 

김민경 기자 zero@dentalzero.com

먼지떨이 필터 장착한 집진기
㈜코맥스의 집진기는 치과기공소와 치과를 비롯한 3D 프린터를 사용하는 장소에서 다방면으로 활용되고 있다. 특히 지르코니아 보철물 제작시 나오는 공기 중 유해한 부분이나 3D프린터 사용시 발생하는 물질들을 깨끗한 공기로 순환시켜 준다. 
특히 코맥스의 집진기 Silence-CAM100N와 Silence-CAM200N는 먼지떨이를 장착하고 있다는 부분이 장점이다. 
코맥스 먼지떨이 필터박스의 경우 옆에 위치한 레버를 흔들면 안쪽 필터에 붙어 있는 각종 먼지들과 물질들이 아래로 떨어지는 방식으로 쓴다. 먼티떨이 필터박스를 이용할 경우 사용자들이 직접 지저분한 먼지를 손에 묻힐 필요가 없다는 점이 큰 이점이다. 최근 시중에 판매되는 가전제품 중 무선청소기들이 비슷한 구동방식을 가지고 있는데 이는 사용자들의 편의성을 최대로 고려해서 만든 결과물이다. 개발자들이 개발 단계부터 사용자의 건강과 편리성을 고려해서 제품을 만들어낸 것이다.
또한 이러한 먼지떨이 필터박스는 필터 자체의 수명을 길게 해서 소모품 교체 번거로움을 줄여준다. 

콤팩트한 사이즈로 기공소 최적 
기존의 집진기들에 비해 코맥스 Silence-CAM100N와 Silence-CAM200N는 작은 사이즈를 자랑한다. 갈수록 기공소 내에 다양한 장비들이 존재하게 되면서 각 장비들의 크기 또한 중요한 부분이 됐다. 이 제품은 작은 사이즈로 기공소 내에 공간 활용도를 높여준다. 
또한 모터가 최대 5000시간의 수명을 가지고 있다. 최근 많은 기공사들이 작업자들이 모두 퇴근한 이후에도 다양한 장비들을 예약 구동해놓는 경우가 많은데 24시간 풀 가동하는 기공소들이 적합한 긴 수명을 가지고 있다.
기공소에 여러 새로운 장비들이 등장하면서 작업 효율성 뿐만 아니라 작업자들의 건강에 더욱 신경 써야한다는 의견이 꾸준히 대두되고 있다. 집진기 사용은 기공사들의 건강과 편리함을 모두 만족할 수 있을 것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