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R] 반복 소성에도 안정적 결과물 보장, Vintage MP
상태바
[MR] 반복 소성에도 안정적 결과물 보장, Vintage MP
  • 김민경 기자
  • 승인 2022.03.04 22: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파우더 통해 채도와 투명도를 높인다

 

Vintage MP 파우더는 황변현상 억제가 강하고 오펙의 차폐효과가 뛰어난 제품이다. 
0.2mm만 올려도 효과가 나타나며 또한 파우더가 두껍게 올라갔을 경우에 생기는 트러블이 적은 것이 장점이다. 
또한 반복 소성에도 안정적인 결과물을 가져와 기공사들이 작업시 부담없이 사용할 수 있는 제품이다. 

김민경 기자 zero@dentalzero.com

 

Vintage MP는 PFM수복용 파우더로 열평창계수가 낮은 치과용 메탈부터 높은 치과용 메탈까지 폭넓게 사용할 수 있으며 특히 삭제량이 적은 동양인 치아에 유리한 제품이다. 
또한 다양한 파우더 출시와 함께 쉐이드의 다양성뿐만 아니라 여러 번 소성시에도 결합력이 좋아 사용하는 유저들이 이점을 느끼는 제품이다. 
자연치에 가까운 것과 점도 조절이 용이한 부분, 그리고 열 팽창 계수가 낮아 조작이 쉬운 점등 사용자들의 편리성과 보철물의 퀄리티를 높이는데 도움이 된다. 연차에 상관없이 기공사들이 자연치에 근접한 작업물을 만들 수 있도록 하고 있다. 

Vintage halo와 함께 사용 
Vintage MP가 국내에서 출시된 시점부터 사용해온 파트너스치과기공소 이재호 소장은 “제품 출시 즈음 진행된 세미나에서 처음 접했고 제품이 마음에 들어 사용하게 됐다”고 밝혔다. 
그는 “Vintage halo를 사용하고 있었기 때문에 자연스럽게 접하게 됐고 Vintage halo와 같이 사용도 가능하기 때문에 사용하던 제품과 어우러져 손쉽게 사용했다”고 말했다.

얇은 두께로도 메탈 커버 가능
이 소장은 Vintage MP의 장점으로 안정적인 소성을 뽑았다. 그는 “이 제품은 보철물 제작 과정에서 소성 과정에서 기포나 크랙의 발생이 적고 안정적인 소성이 가능하다”고 말했다. 
그는 또한 “CT-A CT-CL, AC 또는 CB 파우더를 사용하여 치경부의 얇은 두께임에도 파우더를 통해 채도와 투명도를 줄 수 있는 것이 큰 장점”이라고 밝혔다. 
이 소장은 “오펙의 경우 SHADE 오펙 전에 BASE 오펙을 바르는데 기존의 SHADE 오펙만 바르는 방식에 비해 따뜻하고 자연스러운 색감 재현이 가능하다”고 설명했다. 
실제 이 제품은 황변현상에 대한 억제가 강한 편이며 오펙의 차폐 효과가 뛰어나다. 그래서 자연치와 유사한 투명성과 효과를 나타내기 때문에 자연스러운 느낌을 사용자가 간단하게 재현 가능 하다는 것이 큰 장점이다. 
또한 오펙의 입자가 고와 소성 후 매끄럽고 밀착이 잘 되어 여러 번의 소성 과정에서도 높은 결합력을 보이기도 한다. 이 소장도 “shade 오펙까지 3차로 오펙을 진행해도 얇은 두께로도 메탈 커버가 가능하다”고 전했다. 
이 소장은 “Vintage MP는 소성이 까다롭지 않기 때문에 사용 설명에 적혀있는 기본만 잘 지킨다면 충분히 좋은 결과물을 도출할 수 있을 것이다”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