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ZERO ISSUE] 닥터스글로벌, 3DBioCAD 손잡고 본격 미국 진출
상태바
[ZERO ISSUE] 닥터스글로벌, 3DBioCAD 손잡고 본격 미국 진출
  • 김민경 기자
  • 승인 2022.04.13 17: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 제품의 우수성 세계에 알리겠다

국내기업 닥터스글로벌이 지난 3월 16일 미국 Digital 치과 재료 최대 유통사인 3DBioCAD社와 ‘Easy On Universal Glaze & Stain’에 대한 미국 전역 독점공급계약서를 체결하였다. 지난 해 첫 출시 이후 미국 현지 기공소와의 품질 테스트 등을 진행하며 노력한 결실을 1년 여만에 이루게 됐다. 

김민경 기자 zero@dentalzero.com 

 

닥터스글로벌은 제품 출시 첫 해인 2021년에 미국 현지 기공소와 함게 제품 품질 테스트를 진행 했으며 이를 기반으로 3DBioCAD 한국 지사장과 첫 미팅을 진행했다. 그 이후 Easy On Universal Glaze & Stain에 대한 특징 및 장점 등을 제조사와 엔드 유저의 관점에서 살펴보는 여러 온라인 회의 과정을 진행한 결과 지난 3월 16일 미국 내 독점 공급 계약서를 체결하며 결실을 맺었다. 
그동안 국내 세라믹 시장에서 글레이즈와 스테인 제품은 외산 제품이 꾸준히 강세를 나타내고 있었다. 이런 상황에서 대한민국의 기술력으로 치과 의료기기 
2등급 아이템인 Easy On Universal Glaze & Stain이 성장하고 있는 것은 주목할만한 부분이다. 
특히 원재료부터 제조 과정을 한국에서 제조하는 Easy On Universal Glaze & Stain은 수도권을 바탕으로 급속한 성장을 이루며 해외 진출의 결정적 밑바탕을 만들어낼 수 있었다. 또한 해외를 포함한 21개의 임상연구센터와 100여 개의 치과기공소 실무자들이 제품 출시 1년 전부터 제품 개발을 위한 피드백을 진행해온 점 또한 성장의 원동력이 됐다. 
닥터스 글로벌 최범진 연구소장은 “모든 치과기공 제품은 우리 치과기공사의 마음을 이해하는 것부터가 그 출발점이며, 세계 디지털 보철 시장을 선도하고 있는 우리 대한민국 치과기공사 선생님들의 의견과 평가 그리고 감성까지 반영된 제품이야말로 제품의 평가에 있어 가장 중요한 부분”이라고 말했다. 또한 “코로나로 어려운 시기에 미국으로 진출하는 Glaze & Stain 아이템뿐만 아니라 다른 분야의 진출을 위한 포문이 되길 바란다”고 소감을 밝혔다.

미국 시카고 LAB Day 2022에 선보여
또한 지난 2월 24~6일 미국 시카고에서 개최된 ‘LAB Day 2022’에서 Easy On Universal Glaze & Stain을 실제 미국 시장에서 선보이며 전세계 치과기공사들의 관심을 받았다. Full Contour Zirconia의 제작빈도와 수량이 높아지고 있는 시점에서 기존 적지 않은 비중을 차지하고 있던 All-ceramic, PFM, PFZ 케이스에도 사용할 수 있는 Universal type의 Stian & Glaze의 관심이 높아지고 있어 이 제품에 대한 높은 관심으로 이어졌다. 또한 많은 기공사들이 인체에 유해 요소인 중금속 용출 부분의 6대 중금속이 검출되지 않는다는 부분에도 큰 관심을 보였다.
또한 다양한 색상의 Gum Stain과 Gum Structure Stain은 여러 외산 제품에서도 찾기 힘든 구성으로 치과 보철물을 무리 없이 제작하는데 유저의 편의성과 제품의 활용도를 더욱 기대하게 만드는 부분이었다.  
이 날 제품 공개는 본격적인 미국 시장 유통 전에 이루어졌는데 실제 관심으로 이어져 미국 시장에서의 가능성을 확인할 수 있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