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lue Chip's] 2022.4월호
상태바
[Blue Chip's] 2022.4월호
  • 이재욱 기자
  • 승인 2022.04.27 17: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치과기공 전문 뉴스 매거진 ZERO가 주목하고 추천하는가장 핫하고 트렌디한 신상, 히트 상품만 쏙! 쏙! 이제 블루칩이 당신을 유혹합니다.

이재욱 기자 zero@dentalzero.com
 

높은 다이아 입자 함유량
Dura Polish Dia

DURA POLISH DIA는 67%의 다이아몬드 입자가 함유되어 있는 HARD PASTE 타입의 슈퍼 폴리싱 광택재로, 인다이렉트 컴포지트 레진, 포세린, 지르코니아 표면의 하이 폴리싱 효과를 나타낼 수 있다. 
특히 높은 다이아 입자 함유량으로 적은 양으로 최대 효과를 낼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제조원 : SHOFU(일본)
수입 및 판매원 : ㈜신흥
문의 : 080-801-7582

 

 

짜서 쓰는 파이어링 페이스트 
Super Peg II

무삭제 라미네이트 작업이 많아진 요즘 꼭 필요한 아이템이다. 
크리미한 점도의 짜서쓰는 파이어링 페이스트 재료로 불안정할 수 있는 세라믹 보철물을 소성 트레이에 안전하게 고정할 수 있으며, 소성 후에도 잔여물이 없는 원재료로 시대가 요구하는 특허 받은 세라믹 소성용 페이스트이다. 

제조원 : Harvest Dental Products, LLC(미국) 
수입 및 판매원 : ㈜하이덴탈코리아
문의 : 02-779-8597

 

 

고강도 재질과 우수한 미세 표면력
ZMD-1000B MODEL(GRAY)

Second Model과 투명 교정용 모델, 진단 Model 제작이 가능하다. 또한 디지털 아날로그용 모델을 출력할 수 있고, 눈에 피로를 줄여주는 Gray Shade 사용했다. 고강도 재질과 우수한 미세 표면력을 보여준다.

제조 및 판매원 : ㈜덴티스(한국)
문의 : 1899-2804

 

Light Brown으로 Ivory Stone과 유사한 Shade
ZMD-1000B MODEL

Second Model과 투명 교정용 모델, 진단 Model 제작이 가능하며, 디지털 아날로그용 모델을 출력할 수 있다. 또한 Light Brown으로 Ivory Stone과 유사한 Shade를 선보이며, 고강도 재질과 우수한 미세 표면력을 가지고 있다.

제조 및 판매원 : ㈜덴티스(한국)
문의 : 1899-280

 

 

스마트한 프레스 과정
Programat EP 3010 G2

균열 감지 시스템(CDS)은 초기 단계 필요에 따라 압력을 자동으로 감소시키며, 온도 확인 시스템(ATK2) 통해 프레스와 소성 과정 모두에 적용 되는 퍼니스 내의 온도를 두 개의 다른 온도 범위에서 자동으로 정확하게 보정한다. 이후, QTK2 머플기술과 전자프레스 드라이브는 높은 품질의 결과물을 얻을 수 있도록 도와준다.

제조원 : Ivoclar(리히텐슈타인)
수입 및 판매원 : 오스템임플란트㈜
문의 : 070-4394-8087

 

 

정밀도,가공시간,공구소모량에 최적화된 솔루션
ZX-5SW

ZX-5SW 제품은 커스텀어버트먼트 가공에 최적화된 제품으로서 기존 4축가공에서 표현하지 못한 부분까지 가공이 가능한 마닉스 5축 밀링 신제품이다.
공구는 최대 15EA를 셋팅할 수 있고 이에 필요한 다양한 템플릿제공을 통해 정밀도, 가공시간, 공구 소모량에 최적화된 솔루션을 제공한다. OPEN C TYPE 지그를 기본으로  어버트먼트 ,PMMA, 하이브리드세라믹, WAX등의 다양한 보철물을 제작할수 있으며 SCHEDULE 기능으로 생산성 향상 및 편리성을 제공한다 
가공 후 발생하는 많은 칩을 클린시스템을 통해 효과적으로 처리하고 쿨런트건을 이용해 한번더 세세한 부분까지 세척이 가능하다.

제조 및 판매원 : ㈜마닉스(한국)
문의 : 02-3474-8765 / 010-8782-8764

 

모바일 앱을 통해 쉐이드 분석과 구강이미지 기공소와 공유
smart LIGHT

32개 초고연색 LED 사용하며, 자연광 98% 재현이 가능하다(CRI98, TLCI99).
USB Type-C으로 충전할 수 있고, 3350mh 대용량 Li-ion 배터리를 채용해 1시간 30분 동안 사용할 수 있다.
마그네틱 슬라이딩 홀더를 이용해 휴대폰에 결합할 수 있으며, Bluetooth 4.0 무선통신, 모바일 앱 연동(출시예정)하며, 광확산판 및 무선스위치 일체형으로 별도의 옵션품목 없다. 무게는 300g이며, 이는 보조자 없이 구강포토 촬영 가능한 것이 장점이다.

제조 및 판매원 : ㈜예스바이오(한국)
문의 : 02-336-9111

 

버튼 하나로 진행하는 손쉬운 사용성
Smartmix X2

믹싱 회전 날의 구조와 단순한 작동으로 진공 믹싱 혼합이 가능하다. 최적화된 파라미터 및 사용자가 설정 가능한 프로그래밍으로 아주 균일하고 재현 가능한 믹싱 결과와 믹싱 시간, 속도, 회전 방향, 인터벌 시간, pre-mixing, pre-vaccum, post-vaccum & 프로그램 네이밍까지 작업자의 원활한 사용성을 보장한다. 스탠딩 혹은 벽을 이용한 공간 절약할 수 있고 라운드 한 형태의 믹싱 볼 베이스로 손쉬운 세척 가능하다.

제조원 : AmannGirrbach(오스트리아)
수입 및 판매원 : 동양덴탈
문의 : 051-863-4688

 

기존 PMMA와 차별화된 심미성과 가공성 향상
MAZIC Temp Hybird

MAZIC Temp Hybird는10㎚ Ceramic Filler와 Pearl Type Polymer로 구성된 차세대 하이브리드 임시 수복용 재료로 기존 임시 보철물 제작용 PMMA와는 차별화된 심미성과 작업성을 가지고 있습니다. MAZIC Duro를 기반으로 제작되어 기존 PMMA 대비 높은 강도로 높은 안정성을 보장하며, 임상 및 적응증에 적용 가능한 인장 강도 및 탄성을 보장합니다.

제조 및 판매원 : ㈜베리콤(한국)
문의 : 1661-2883

 

우수한 밀링성과 뛰어난 신터링 결과를 보장
Ceramill Sintron & Ceramill Argotherm2

Ceramill Sintron은 코발트-크롬 주성분의 신터링 메탈로 왁스와 같은 우수한 밀링성으로 기공소 및 치과에서 사용 중인 일반 건식 전용 밀링 장비를 사용할 수 있다. 기존의 주조 방식의 어려움과 문제점을 해결하고 기존 주조 방식의 코발트-크롬 메탈과 동일한 기계적 강도, 세라믹과의 본딩력, 생체적합성을 가지고 있다.
Ceramill Argotherm2는 Ceramill Sintron 전용의 신터링 장비로 고온의 신터링 동안 알곤 가스 주입으로 코발트-크롬 메탈 산화 방지하며, Amann Girrbach에서 개발한 Sintron 소프트 메탈에 특별히 맞춤 개발된 신터링 프로그램은 지속적으로 뛰어난 신터링 결과를 보장한다. 또한 넓어진 신터링 트레이 40개 동시 소결이 가능하다.

제조원 : AmannGirrbach(오스트리아)
수입 및 판매원 : 피디치과상사
문의 : 02-1544-2889, 010-8931-2891

 

 

검증된 제품, 우수한 물성
IPS Classic®

IPS Classic®은 종류에 따라 20g, 100g, 250g으로 공급되고 있으며, 대용량 제품의 경우 기존 20g 제품 대비 g당 30%이상 저렴한 가격으로 사용할 수 있다.
글로벌 시장에서 장기간 임상을 통해 검증된 IPS Classic®은 치과기공사의 개성과 창의성을 자유롭게 표현할 수 있게 해주는 효율적이고 경제적인 메탈-세라믹이다. 고품질의 심미적인 결과물을 손쉽게 얻을 수 있게 해주는 이 제품은 25-500°C에서 CTE 13.7 - 15.5 x 10-6 x K -1를 가지는 대부분의 메탈과 사용이 가능하다. IPS Classic®의 미세한 입자는 균일한 적용을 가능하게 하고 수회의 소성 후에도 쉐이드와 형태를 유지시켜 준다.

제조원 : Ivoclar(리히텐슈타인)
수입 및 판매원 : 오스템임플란트㈜
문의 : 02-536-0714

 

경제적이며 최고의 정확도 보장
L-Base

L-Base는 경제적이고 재사용이 가능한 제품이며, Single Pin이 치아마다 2개씩 식립 되어 있어 최고의 정확도 보장한다.
S-Base는 대비 높이가 낮아서 치아의 고경이 높은 경우도 작업할 수 있고, Pin을 결합한 후 탈착 시 매우 부드럽게 분리된다.
본딩 방식과 매몰 방식 2가지 형태로 모두 작업이 가능하다. 

제조 및 판매원 : ㈜레피오(한국)
문의 : 1577-2805
 

 

높은 이축 굴곡강도와 매몰재와의 호환성
Amber Press

460Mpa 의 높은 이축 굴곡강도와 매몰재와의 호환성이 좋아 reaction layer가 적다.
다양한 빌드업 파우더와 호환 가능하며 기존 Lithium Disilicate Pressing Ingot 사용법으로 보철물 제작할 수 있다.
인레이/온레이, 비니어, 크라운 등 다양한 인디케이션에 사용 가능하며 HT, LT, MO 세가지 투명도를 선택할 수 있다. 또한 A, B, C, D 계열 및 bleach(W) 쉐이드 라인업 시도 할 수 있다.

제조 및 판매원 : ㈜하스(한국)
문의 : 010-4727-9081
 

 

스캔이 어려운 가장자리 부위까지 정밀하게
스캔스프레이 엑스트라 파인

1μm보다 얇고 균일하게 도포할 수 있어 스캔이 어려운 가장자리 부위까지 
정밀하게 스캔할 수 있다. 뭉침 현상이나 기포 발생이 없어 스캔 오류가 적다. 일반 스캔 스프레이와 달리 발암물질 등의 유해성분이 없어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다.

제조원 : Renfert(독일)
수입 및 판매원 : ㈜신구덴탈
문의 : 02-775-8855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