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ZERO SEMINAR] 서울대 기공실 강남길 기공사 세미나 성료
상태바
[ZERO SEMINAR] 서울대 기공실 강남길 기공사 세미나 성료
  • 김민경 기자
  • 승인 2022.05.31 12: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Artex CR 교합기 활용’에 대한 모든 것

지난 5월 21일 토요일 고양시 ㈜피디치과상사 디지털센터에서 ‘Arterx CR 교합기 활용법’ 세미나가 개최됐다. 이번 세미나는 AmannGirrbach(이하 암만길바흐)社의 Arterx CR 교합기의 다양한 활용법과 악세사리 사용법 등에 대한 설명이 진행됐으며 연자로는 서울대치과병원 기공실 강남길 기공사가 나섰다.
김민경 기자 zero@dentalzero.com

8명의 기공사가 참여해 총 
6시간에 걸쳐 진행된 이번 세미나는 ▲암만길바흐 Artex CR 교합기 및 다양한 교합기들의 장,단점 소개 ▲평균치식 마운틴&페이스 보우 마운팅 ▲템플레이트를 이용한 덴쳐 치아 배열 과정으로 진행됐다. 
특히 Artex CR 교합기의 다양한 악세사리를 효율적으로 사용하는 방법과 그동안 기공사들이 어렵게 생각했던 교합기의 세부 기능들을 실제 작업에 구현하는 방법에 대해 공유했다. 교합기 사용을 통해 기능적으로 뛰어난 덴쳐를 제작하는데 목표를 뒀다. 
강남길 기공사는 강의 과정에서 다양한 교합기 장단점을 직접 비교하며 디지털화 과정에서 교합기를 더욱 효율적으로 활용할 Tip들을 전했다. 또한 각 교합기마다 구성하고 있는 악세사리들을 잘 활용하는 방법에 대해서도 공유했다. 강 기공사는 “디지털화가 진행되면서 기본적인 과정들을 등한시 하기도 하는데 결국 교합을 잘 아는 사람이 디지털화 과정에서도 경쟁력을 가지게 될 것”이라고 말했다. 강 기공사는 “각 교합기들의 컨셉을 알고 악세사리 활용 방법을 알고 있어야 배열이나 왁스업할 때 사용하는 방법들을 알 수 있다. 오늘 세미나는 그 정보를 공유하는 자리며 배열에 대한 효과적인 방법에 대해 알아갔으면 한다”고 말했다. 

암만길바흐, 이후 하반기 세미나도 준비 중 
이번 세미나를 주최한 암만길바흐는 6월에도 김건효 실장과 함께 세미나 일정을 이어간다. 암만길바흐 관계자는 “그동안 코로나 때문에 세미나 개최에 어려움이 많았지만 올해는 다양한 세미나를 통해 기공사들을 만날 계획”이라며 “6월 세미나 외에도 하반기에도 여러 세미나를 계획 중이니 많은 관심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