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lue Chip's] 2022.5월호
상태바
[Blue Chip's] 2022.5월호
  • 이재욱 기자
  • 승인 2022.06.02 14: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치과기공 전문 뉴스 매거진 ZERO가 주목하고 추천하는가장 핫하고 트렌디한 신상, 히트 상품만 쏙! 쏙! 이제 블루칩이 당신을 유혹합니다.

이재욱 기자 zero@dentalzero.com

 

 

 

유리와 신규 안료 기술이 적용된 미세한 안료 입자를 함유
Vintage Art Universal Glazing Powder

Vintage Art Universal은 저온에서 용해하기 쉬운 유리와 신규 안료 기술이 적용된 미세한 안료 입자를 함유하고 있다. 
이를 통해, Glaze(GP: 형광성 없음, GP-F: 형광성 있음)는 얇게 도포하더라도 충분한 글레이징 효과를 낼 수 있고, 크라운 표면 질감을 그대로 재현하면서 글레이징이 가능하다. 
전용 리퀴드와 혼합해 유리 입자가 잘 스며들 수 있도록 균일하게 도포하면 소성면의 마무리가 깔끔하게 된다.

제조원 : SHOFU(일본)
수입 및 판매원 : ㈜신흥
문의 : 080-801-7582

 

 

백화현상이 없는 특수 머플 퍼니스
FOCUS 4010

기존 석영관을 사용한 퍼낸스는 오랜 기간 사용하면 백화현상이 생겨 열 전도에 방해 받는다. 
포커스 4010은 석영관이 아닌 APM 코일이라는 특수 머플을 사용하여 세라믹의 모든 부위에 일정한 온도를 고르게 분배해준다.
Final Temp와 Final Delay라는 독립적인 cooling 제어 기능으로 파우더와 메탈간의 열팽창계수가 조절되어 포세린의 크랙을 방지 할 수 있다. 

제조원 : Shenpaz(이스라엘) 
수입 및 판매원 : ㈜하이덴탈코리아
문의 : 02-779-8597

 

 

 

하나의 팔레트만으로 원하는 색을 쉽게 조합
스테인 믹스(Stain-Mix)

총 30개의 믹싱 홈과 넓은 믹싱 패드로 하나의 팔레트만으로 원하는 색을 쉽게 조합해서 다양한 색상을 구현할 수 있다.
깊고 뾰족한 홈은 충분한 양의 스테인을 담을 수 있으며 브러시를 모아주어 세밀하고 용이한 작업이 가능하다.

제조원 : Renfert(독일)
수입 및 판매원 : ㈜신구덴탈
문의 : 02-775-8855

 

 


고강도 소재를 사용하며 큰 케이스 보철
TeraHarz TC-80DP

A1, A2, A3으로 색상 표현력이 우수하다. 210 Mpa의 고강도 소재를 사용하며 큰 케이스 보철 제작 시 파절에 강점이 있다. KFDA 2등급,  CE Class IIa,  FDA 510K 인허가 획득 및 Cr&Br / In&Onlay 용도로 사용가능하다.
영구보철용 소재로서 인허가를 등록하고 내수성이 뛰어나며, 변색에 강하다.

제조 및 판매원 : ㈜그래피(한국)
문의 : 02-864-3056

 

 

 

LS2 소재를 기반으로 470Mpa의 높은 파절강도를 보유
IPS e.max Press

IPS e.max Press는 심미적이고 검증된 리튬 디실리케이트 글라스 세라믹(LS2) Ingot이다. 6종의 투명도와 57종의 쉐이드의 라인업을 보유해 지대치 쉐이드에 영향 받지 않고 심미적인 결과물을 얻을 수 있다. 또한 특허 받은 LS2 소재를 기반으로 470Mpa의 높은 파절강도를 보유해 다양한 보철물 케이스에 사용 가능하다. 이보클라의 프레스 퍼니스 Programat EP3010, EP5010과 함께 사용해 고품질 세라믹 보철물을 얻을 수 있다.

제조원 : Vivadent(리히텐슈타인)
수입 및 판매원 : 오스템임플란트㈜
문의 : 070-4394-5091

 

 


멀티레이어 지르코니아로 100% TOSOH 파우더 사용
Ceramill Zolid Gen-X

높은 굴곡 강도의 멀티레이어 지르코니아로 100% TOSOH 파우더 사용 및 100% 오스트리아 자체 공장 생산가능하다. 
뛰어난 심미성과 높은 굴곡 강도는 어떠한 보철 적응증에도 사용이 가능하며, 치은을 포함한 임플란트 지지 특수보철물 제작시에도 적합하다.
자연적인 심미성으로 쉐이드 조화와 투명도는 자연의 모방을 극대화하고 최대의 작업성을 위해 1,000MPa의 굴곡 강도는 모든 타입의 적응증에 사용가능하다. 

제조원 : AmannGirrbach AG(오스트리아)
수입 및 판매원 : ㈜피디치과상사
문의 : 1544-2889

 

 

보철 적응증을 하나의 밀링기에서 가공하다
Ceramill Motion2

건식과 습식 가공 모두 사용할 수 있는 최초의 하이브리드 5축을 사용하고 안정된 기술 능력 및 제조 품질을 자랑하는 치과용 밀링기이다. 카빙 모드, 환봉 밀링 모드, 임플란트 홀 드릴링 기술을 적용하고, 100,000 RPM 스핀들 탑재했다.
홀더 체인지 방식으로 지르코니아, 소프트메탈의 건식용 재료부터, 글라스 세라믹, 리튬디실리케이트 블록, 티타늄 환봉 밀링 등 모든 재료, 보철 적응증을 하나의 밀링기에서 가공이 가능하다.

제조원 : AmannGirrbach(오스트리아)
수입 및 판매원 : ㈜에스클로버
문의 : 070-7815-9895

 

 

 

의치상용 레진치로도 사용이 가능
ZMD-1000B C&T(A1/A2/A3)

A1, A2, A3의 3가지 Shade로 다양한 적응증에 사용 가능, Direct Resin Adding 가능해 인접면(contact) 수정 및 내면 relining 가능하다. 치관용 보철 뿐만 아니라 의치상용 레진치로도 사용이 가능한 높은 활용도가 있고 기존 ZENITH SW(Software)와 FW(Firmware) 업그레이드 시 즉시 사용이 가능하다.

제조 및 판매원 : ㈜덴티스(한국)
문의 : 1899-2804

 

 

제작하려는 보철물 형상에 따라 왁스 디자인 후 매몰
Rosetta SP

안정적인 강도 및 물성과 우수한 심미성을 갖추고 있다. 오랜 기간 사용으로 검증 된 품질이며, 프레싱 이 후 표면 반응층이 적어 편리성이 높다. 
HT, LT, MO 세가지 투광성을 가지고 있고, Bleach 쉐이드 포함 A,B,C,D 계열의 쉐이드, Veneer부터 Crown까지 다양한 인디케이션 적용 가능하다.

제조 및 판매원 : ㈜하스(한국)
문의 : 070-4335-3807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