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R] 높은 정밀도 자랑 ‘ARUM 5X-500’
상태바
[MR] 높은 정밀도 자랑 ‘ARUM 5X-500’
  • 김민경 기자
  • 승인 2022.07.05 17: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기공소-치과-환자 모두가 시간 절약할 수 있는 밀링 정확도

전주 김세범치과기공소 김세범 소장은 본인 이름을 기공소 이름으로 정하면서 정확한 보철로
높은 신뢰를 만들어 가겠다는 마음으로 2014년 기공소를 오픈했다. 직원들의 빠른 퇴근을 위해 밀링머신 이용률을 높여가고 있는 김 소장은 강한 내구성과 빠른 AS 대응 등을 이유로 꾸준히 아름덴티스트리의 밀링머신들을 사용해오고 있다. 

김민경 기자 zero@dentalzero.com 

김세범 소장은 5X-300부터 5X-450과 5X-500까지 오랜 시간 아름 덴티스트리의 밀링머신을 사용해온 유저이다. 국산부터 다양한 국가의 여러 장비들을 경험하면서 원하는 퀄리티의 기공물 제작에 어려움을 겪다가 만나게 된 업체가 아름 덴티스트리였다. 
김 소장은 “장비의 수준은 보철물의 퀄리티도 중요하지만 일정한 퀄리티의 디테일을 구현할 수 있는지도 따져봐야 한다”며 “아름 덴티스트리의 장비들은 원하는 방향대로 가공을 할 수 있고 일정한 결과물을 보여주고 있다. 특히 아름의 장비들을 이용한 원스텝 가공은 감히 최고라고 말 할 수 있다”고 극찬했다. 


내구성 높여 제작 보철물 퀄리티 업그레이드
김 소장이 주로 어버트먼트 제작에 사용하고 있는 ARUM 5X-500은 독일 Sycotec社의 강력한 스핀들을 장착해 강력한 적용으로 메탈 뿐만 아니라 모든 치과용 CAD/CAM 재료를 가공할 수 있다. 
또한 Absolute Encoder 내장형 Servo Motor를 채택해 원점 정밀도가 우수하며, 정밀 Linear guide와 Ball screw를 사용해 가공 정밀도가 높고 내구성이 뛰어나다. 
독일 AMF社 Zero Point System을 사용해 지그 원점을 유지하고 Premill T jig와 Disk type jig를 정확하고 쉽게 교체 사용할 수 있어 기공사들의 편의성을 높였다. 특히 오픈형 C Type 지그를 적용해 라비알 사이드(Buccal Side) 언더컷 영역 등을 추가로 세밀하게 가공할 수 있어 보철물의 정밀도를 더욱 높였다. 

유저들 위한 지속적 업그레이드
김세범 소장이 장비 자체의 퀄리티만큼이나 5X-500을 높게 평가한 것은 아름 덴티스트리가 가지고 있는 시스템이었다. 그는 “기공 작업의 모든 단계에서 아름을 통한다면 문제없이 해낼 수 있는 시스템을 갖추고 있다”고 말했다. 특히 유저들을 위한 장비와 디지털 프로그램의 업데이트를 진행해 기존 유저들의 편의성을 높이고 있다. 김 소장은 “기존 유저들의 의견을 피드백해 진행되는 ApexMill을 통한 업데이트는 유저들이 더욱 고퀄리티의 보철물을 생산할 수 있도록 해주고, 아름에게는 지속적 연구의 계기가 되어 서로가 윈-윈 할 수 있게 만든다”고 말했다. 
김세범 소장은 “수도권이 아닌 지방에서 장비를 구입할 때 AS 부분이 특히 큰 고려대상이 된다. 아름 덴티스트리 밀링머신들이 일단 에러가 잘 발생하지 않기도 하지만, 문제가 발생하더라도 AS 대응 시스템이 잘 구축되어 있어 신속한 기공소 방문을 통해 해결할 수 있다”고 만족감을 드러냈다.
김 소장은 “밀링머신으로 정밀도 높은 퀄리티의 보철물을 제작하는 것은 기공사와 치과의사의 시간을 단축시켜주는 이로운 역할을 한다”며 “기공소도 빠르고 편하게 일하면서 우리와 함께 하는 치과도 환자 보철 세팅이 편해져 모두가 여유롭게 일 할 수 있는 환경이 됐으면 한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