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IGHLIGHT] 서울회, 2차 직무능력 향상 무료 세미나 큰 호응 얻어
상태바
[HIGHLIGHT] 서울회, 2차 직무능력 향상 무료 세미나 큰 호응 얻어
  • 김민경 기자
  • 승인 2022.07.29 17: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5월 1차 세미나 이후 재요청 쇄도, 7월 2차 세미나 통해 “서울회원 가치 높이는 계기”

서울특별시치과기공사회(회장 유광식)이 지난 7월 2일 치과기공사회관에서 ‘서울회원을 위한 직무능력 향상 무료 세미나’를 진행했다. 5월 14일 1차 세미나 이후 긍정적 반응을 얻었고 당시 수강하지 못했던 회원들의 요구가 꾸준해 다시 세미나를 개최하게 됐다. 핸즈온으로 진행된 세미나는 실제적 임상술식 설명으로 기공사들이 업무에 바로 적용할 수 있는 팁을 전해 큰 호응을 얻었다.
김민경 기자 zero@dentalzero.com

 

 

 

이번 세미나는 20명의 서울회원이 참석했으며 직접 보철물을 완성하는 핸즈온 세미나로 진행됐다. ‘Easy On Universal Stain & Glaze의 실전 임상 활용’을 주제로 닥터스 글로벌의 국산 스테인과 글레이즈 제품을 사용하여 임상에서 바로 사용할 수 있는 실전 술식 중심의 내용들로 구성됐다. 세미나 연자로는 닥터스 글로벌 최범진 연구소장(경기회 대외협력이사)가 세미나를 진행했고 덴탈웨이 강성주 대표가 세미나 제반 사항과 진행을 도왔다. 
유광식 서울회장은 “이론 강의가 아닌 보철물을 직접 완성하는 세미나를 통해 직무능력 향상은 물론 Digital Dentistry Work Flow 시대에 변화되는 보철물 제작 트랜드를 이해하고 실무에 적용하여 서울회원들의 눈높이와 가치를 높이는 좋은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 서울회원을 위해 서울시치과기공사회는 더욱 연구하고 준비하겠다”고 세미나 개최 소감을 밝혔다.

 

기공 최신 트랜드 반영한 테크닉 전달 
최근 보철물 제작은 풀 지르코니아 재료를 이용해 빌드업 없이 전치부와 구치부를 제작하는 것으로 트랜드가 변화하고 있다. 이와 더불어 임상에서 빌드업 과정 없이 Glass frit가 포함된 스테인 제품의 수요와 제작이 늘고 있는데 Crown 부분과 Gum 부분을 동시에 심미적으로 보철물을 제작하고 완성하도록 하고 있다. 세미나 역시 이런 트랜드를 반영해 최소화된 술식으로 심미적 보철물을 완성하는데 필요한 부부들을 전달하는데 중점을 뒀다.
이번 세미나는 보철물 제작을 위한 기본 재료인 Zirconia 소재의 특징은 물론  치과 기공사들이 반드시 알아야 할 임상술식의 과정과 정보까지 함께 나누어 포세린 파트와 CAD/CAM 파트에서 실무를 담당하는 서울회 회원들에게 큰 호응을 얻었다. 특히 기존 포세린 파우더 빌드업 방식부터 전문화된 Staining Technic에 대한 부분까지의 흐름을 통해 심미적인 완성도 향상을 위한 재료별 자세한 정보를 공유하는 자리가 됐다.
세미나 준비 단계부터 회원들의 실무적인 정보를 전달하고자 했기에 핸즈온을 통해서 실전에서 사용될 수 있는 팁들을 전해 회원들이 토론을 이어가는 등 뜨거운 열기를 보였다. 서울회 관계자는 “핸즈온 세미나가 회원들의 호응도가 높다는 부분을 알고 있다. 더욱 업그레이드 된 내용으로 정기적으로 서울회원들의 직무능력 향상을 위한 무료 세미나를 준비하겠다”고 앞으로의 계획을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